조지연 경산 국민의힘 후보, 5대 어르신 공약 발표

조지연 경산선거구 국민의힘 후보가 '어르신이 행복한 경산'을 목표로 하는 5대 어르신 공약을 발표했다.

조 후보는 △물리치료와 필라테스 등 종합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권역별 종합헬스케어타운' 조성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인 마을별 '행복건강 주치의제' 시행 △구직상담, 직무교육과 일자리 소개 등 어르신 일자리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 취창업지원센터'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행복건강 주치의제는 의료시설이 취약한 마을 주민들을 위해 공중보건의 및 전문인력 등이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로 기초 건강 측정, 내과·한의과 공중보건의 진료, 상담 및 투약, 치매, 우울증 검사 시행 및 교육, 가정방문 등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경로당·노인복지관 점심 제공 주 7일까지 단계적 확대 △당뇨, 치매, 골다공증, 근감소증, 영양불량 등 노년기 주요 질환에 대한 정밀검진을 추진하는 '노년기 특화 국가 검진 체계 개선'도 약속했다.

조지연 후보는 "지금의 경산을 만드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예의이자 의무다"며 "아버지, 어머니와 같은 어르신들을 제 부모님이라 여기고 어르신이 행복한 경산을 꼭 만들겠다"고 공약 이행 의지를 밝혔다.

#총선 #경북 #대구

Copyright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