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국산차’ 제네시스X 컨버터블 양산하나?


제네시스X 컨버터블이 양산화에 들어갈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2022 LA 오토쇼에서 처음 공개된 제네시스X 컨버터블 콘셉트는 세련되고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세상을 매료시켰다. 그러나 생산 모델이 아닌 미래를 위한 콘셉트로 알려지며 팬들을 실망시켰다.   

하지만 최근 현대차그룹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루크 동커볼케 사장이 제네시스 딜러 연례 회의에서 X 컨버터블 양산에 대해 발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미국의 제네시스 국제 딜러 자문 위원회(Genesis National Dealer Advisory Council) 피터 란자베키아(Peter Lanzavecchia) 회장의 언론 인터뷰를 통해 외부에 알려졌다. 그는 “루크 동커볼케가 딜러 회의에서 200여 명의 제네시스 딜러 앞에서 그렇게 말했다”면서 “우리는 그것은 꽤 좋은 신호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미국 현지 언론이 제네시스 측에 문의한 결과, 제네시스 미국 대변인은 “관심은 감사하지만, 미래 제품에 관해서는 확실하게 말해줄 수 없다”라고 답했다.

그러나 피터 란자베키아는 “가격대가 20만 달러가 될지 30만 달러가 될지 모르지만, 제네시스X 컨버터블이 출시된다면, 벤틀리 콘티넨털 컨버터블을 중고로 팔고 제네시스X 컨버터블을 구입하려는 수요가 굉장히 많을 것”이라며 발언의 신빙성을 더했다.

제네시스X 컨버터블 콘셉트는 최첨단 접이식 하드톱을 선보였다. 지붕이 닫혀 있을 때에도 투명한 선루프가 있어 여전히 하늘을 감상할 수 있다. 제네시스X 컨버터블을 포함한 X, X 스피디움 쿠페 등 시리즈 콘셉트에 대한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