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여기 아니면 어디 가?"... 여름 필수 여행지 여수 가볼만한 곳 BEST 4 추
해양관광도시로 알려진 여수는 관광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저녁 시간대 해상 케이블카를 탑승해 노을에 물든 바다를 마주하는 그 순간은 절대 잊히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정도로 가히 아름다운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여름 필수 여행지 여수 가볼만한 곳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여수 해상 케이블카인데요.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인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여수 바다를 가로지르는만큼 하늘 위에서 드넓게 펼쳐진 바다를 감상하기 좋습니다.
여수 바다를 가장 아름답게 만나볼 수 있는 만큼 방문하신다면 꼭 탑승해보시기를 추천드리며, 해상 케이블카는 낮 시간대보다 일몰 시간대에 탑승해야 더 예쁜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하여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단, 가격이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닌만큼 비용에 부담이 되신다면 다음 기회를 노려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정 부담이 된다면 크리스탈 케빈보다는 일반케빈을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아르떼뮤지엄
여수 엑스포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아르떼뮤지엄인데요.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이곳은 여수 여행시 필수로 방문해야 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들어가자마자 펼쳐지는 압도적인 미디어 아트에 한동안 정신을 차리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여러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이곳저곳에서 사진을 찍기 좋으니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며, 넓은 규모를 가진 만큼 둘러보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 사전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주차는 A동 건물 지하에 주차를 한 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각 공간을 다 돌아본 뒤에는 '티바'에 들러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밀크티를 꼭 마셔보시길 바랍니다.
3. 아쿠아플라넷
무려 3만 4천여 마리의 수중 생물을 만나볼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입니다. 아쿠아 플라넷 아쿠아리움은 건물 2,3층에 위치하고 있으니 입장하자마자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시면 되는데요.
다양한 해양생물을 만나볼 수 있는 만큼 이곳은 방문전 보조배터리를 필수로 챙기셔야하는데요. 이곳의 메인은 뭐니뭐니해도 '벨루가'인만큼 벨루가가 헤엄치는 모습을 배경삼아 예쁜 사진 남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아쿠아플라넷은 사전에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네이버 예약으로 티켓을 구매하실 경우 거의 절반에 가까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티켓 구매 후 다음날부터 이용이 가능하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예술랜드
SNS를 뜨겁게 달구며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이끌어낸 예술랜드인데요. 이곳은 여수에 갔다는 인증샷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포토스팟 공원이기도 합니다.
예술랜드에서는 3D 트릭아트와 바다 배경의 조각공원, 마이다스손 전망대와 오션스카이워크, 익스트림 공중그네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데요
방문하신다면 예술랜드의 랜드마크인 마이다스의 손 위에서 사진을 찍어보시길 추천드리며, 곳곳에는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함께 활용해 좋은 추억 남겨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