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액티언이 문제가 아니다” 역대급으로 나온 아우디 Q5 스포츠백

아우디가 차세대 Q5 크로스오버의 스포츠백 버전 렌더링을 최근 공개했다. 스포츠백은 기존 SUV 모델과 달리 더욱 낮고 날렵한 쿠페 실루엣을 갖추고 있어 주목된다.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 살펴본 차세대 Q5 스포츠백은 전체적으로 현행 모델과 비슷한 비율을 유지하면서도 아우디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해 둥글고 매끈한 외관을 자랑한다.

특히 전면부에는 아랫부분이 구부러진 슬림한 헤드램프와 대형 싱글프레임 그릴이 인상적이다. 그릴 디자인은 기존과 달리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독특한 마감을 더했다.

측면에는 부드러운 스탬핑 라인과 휠아치 확장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전통적인 아우디 도어 핸들도 특징이다. 후면은 전체폭 LED 라이트바가 시원한 느낌을 자아낸다.

특이한 점은 스포츠백 모델 특성상 뒷유리 와이퍼가 탑재되는 것으로, 실용성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겸비했다는 평가다.

한편 차세대 Q5는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파워트레인 라인업은 A5와 공유될 것으로 보이며, 기본은 2.0 TFSI 터보, 상위 트림은 367마력 PHEV 3.0 V6 TFSI가 예상된다. 7단 S트로닉 변속기도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아우디는 앞으로 수개월 내 일반 Q5 SUV를 공개하고, 1년 이내에 스포츠백 버전도 연이어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