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배수구에 ‘5분간’ 페트병 넣어두면 생기는 일

페트병만 있으면 OK
손끝 하나 안대고
배수구 청소하는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밥심입니다.

저는 평소에 쉽고 빠르게 끝낼 수 있는 청소 꼼수를 많이 알아보는 편인데요.

오늘 알려드릴 꿀팁 역시 마찬가지ㅎㅎ

바로바로 어쩔 수 없이(?) 늘 물때 그득그득한 바로 그 곳, 싱크대 배수구!

싱크대 배수구는 조금만 신경을 덜 쓰면 물때는 기본이고 악취까지 풍기는 곳이라 신경이 많이 쓰이는 곳이죠ㅠㅠ

BUT 전 여길 손 한번 안대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는 거.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꼬우꼬~

오늘의 준비물: 페트병, 과탄산소다, 주방세제

싱크대 배수구 청소의 치트키는 ‘페트병’ 되시겠습니다.

사이즈는 보통 생수 1.5L 정도면 딱이에요. 여기에 과탄산소다와 주방세제까지 있으면 준비 끝!

STEP 1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주세요

첫 번째 단계로 일단 저는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줄 건데요.

어렵진 않지만, 손이 다칠 수 있으니 조심조심 잘라줄게요.

STEP 2 싱크대 배수구 구멍을 막아주세요

자 이제 싱크대 배수구로 이동해볼게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싱크대 배수구 덮개를 제거해주는 건데요. 덮개부터 거름망까지 모두 제거해줍니다.

그 후에는 배수구 구멍을 ‘페트병’으로 막아줄 거예요. 1단계에서 자른 페트병 중 뚜껑이 있는 쪽을 뒤집어 구멍에 쏙 끼워주세요.

STEP 3 페트병에 과탄산소다와 주방세제를 넣어주세요

이제 페트병에 과탄산소다를 부어줄게요. 양은 적당히 넣어주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종이컵으로 한컵 반 정도 부어줬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에 주방세제도 1~2 펌프해서 넣어주면 준비 끝.

STEP 4 팔팔 끓는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4단계에서는 뜨거운 물이 필요한데요. 커피포트를 이용하거나 냄비에 팔팔 끓인 물을 준비하는 게 BEST입니다. 그 후 우리의 주인공 페트병에 부어주세요.

단, 이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청소 전 과정에서 환기는 필수에요. 또 하나, 마스크까지 착용하신 후에 이 작업을 해주는 걸 추천드려요. 싱크대 쪽 창문이 있다면 반드시 열어 환기하면서 청소하시길!

STEP 5 보글보글 거품이 올라오면 부속품 DIVE

자, 뜨거운 물을 붓게 되면 보글보글 거품이 올라올 거예요.

곧이어 싱크대를 가득 채우게 될텐데요. 이때 아까 제거한 싱크대 덮개나 거름망 같은 부속품을 거품에 퐁당 담아줄게요. 겸사겸사 같이 청소하는 거죠(!!!)

이때 부속품은 차가운 물로 살짝 식힌 후에 씻어줍니다. 사용한 페트병도 깨끗이 세척해줄게요. 아직 할일이 남아있고든요.

BONUS TIP+
싱크대 배수구 살균하기
준비물: 페트병, 락스

방금 전까지의 청소는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거라 살균까지는 살짝 무리가 있는데요. 아까 자른 페트병을 이용해 살균까지 한번에 클리어하는 법까지 보너스로 알려드릴게요.

조금 전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청소 방법 2단계 기억하시죠? 싱크대 배수구 부속품을 모두 제거한 후 뚜껑 있는 페트병을 뒤집어 배수구 구멍에 쏙 끼워주세요.

그런 후에 차가운 물을 폭풍으로 받아주세요. 이때 주의할 점은 뜨거운 물을 절! 대! 아니되옵니다. 뜨거운 물 사용시 락스를 풀면 염소가스가 발생하오니 다시 한번 주의!

물을 어느 정도 받았다면 찬 물에 락스를 몇 방울 떨어뜨린 후 싱크대 부속품을 퐁당 담가주세요. 약 15분에서 30분이면 살균 끄읏. 물론 이 방법도 환기는 필수-

지금까지 페트병을 이용해 싱크대 배수구를 깨끗하게 세척, 살균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직접 손대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완전 추천이요. 도 페트병 청소팁으로 이전보다 훨씬 수월하게 청소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구요. 다음에 또 만나요. SEE YOU 🙂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하며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