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호남] 장흥, ‘아리랑 목동’…영암, 신혼부부 등 이사비용 최대 140만원 지원
◇장흥군, ‘아리랑 목동’ 공연 개최
장흥군은 오는 21일 오후 7시 장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아리랑 목동’ 공연을 개최한다.
1950년대 발표곡인 ‘아리랑 목동’은 세종국악 심포니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와 록 가수 김경호의 목소리로 새롭게 해석될 예정이다.
티켓링크 누리집을 통해 공연 티켓 예매가 가능하며, 관람료는 일반 1만원, 장흥군민 5000원이다.
이 공연은 장흥군이 ‘2024 지역 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마련됐다.
◇영암군, 신혼부부 등 이사비용 최대 140만원 지원
영암군이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정 등의 주거 안정과 정착 지원을 위해 이사비용 최대 140만원을 지원한다.
영암군은 ‘2024년 이사비용 및 중개수수료 지원사업’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영암군으로 전입한 가구에 최대 100만원의 이사비용과 40만원의 중개수수료를 현금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1인 가구 청년, 신혼부부, 다자녀 가정 중 올해 군으로 전입한 세대라면 신청할 수 있다.
이때 신혼부부는 신청일 기준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이 지나지 않아야 하고, 다자녀 가정은 신청일 기준 25세 미만 미혼 자녀가 2명 이사이어야 한다.
사업 신청 기한은 22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영암군 누리집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국화분재 전시회
오는 17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테라피가든 앞 뜰에서 국화분재 전시회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순천 국화사랑동호회 회원들이 직접 키우고 가꾼 다양한 형태의 작품 13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에 국화사랑동호회 회원들이 국화분재의 기초와 가지 유인 및 관리 방법 등에 관한 내용을 안내해준다.
전시회 관람과 더불어 순천만가든마켓에서는 다양한 국화분재를 구매할 수 있다.
◇여수시. 공공와이파이 535개소 확대 설치
여수시가 시 전역에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여수시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사업’에 본격 돌입했다.
이번 사업은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여수시는 내년 4월까지 535개소에 공공와이파이 시설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오동도, 웅천친수공원에는 기존보다 10배 이상 빠른 최신 Wi-Fi 7(10Gbps) 장비를 설치해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순군, ‘2024 석천사 산사음악회’ 개최
오는 16일 화순 도곡면 석천사에서 ‘2024 석천사 산사음악회’가 열린다.
석천사 음악회는 봄, 가을 두 차례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석천사 힐링음악회가 성공리에 끝났다.
이번 음악회에는 석천사 주지스님인 혜문스님 등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가수 진시몬, 녹색지대, 민혜경, 조장혁 등의 다양한 가수들이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박현주 기자 guswn3055385@naver.com
#광주 #전남 #장흥 #영암 #신혼부부 #광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