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마리 토끼를 한 번에!"... 서울 근교 주말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BEST5
추운 겨울은 야외 활동이 제한적이라 실외보다는 실내 공간을 찾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교육과 체험을 한 번에 할 수있는 미술관, 박물관, 체험관들을 선호하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실내에서도 아이들이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서울 근교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을 소개해보려합니다. 다채로운 공간들은 호기심과 체험 욕구가 강한 아이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고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는 5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파주 헤이리 트릭아트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 위치한 파주 헤이리트릭아트는 착시 예술 박물관입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는 트릭아트 기법고 다양한 착시 현상을 일으킨 그림들을 전시해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재미난 상황묘사 사진이 많아서 직접 상황을 연출해 사진을 찍는 묘미가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오면 변기에서 자신의 머리가 나오고, 모나리자 액자를 가져가는 도둑이 돼 보고, 큰 구렁이를 제압해 보는 등 그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하는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파주 헤이리에는 트릭아트외에도 토이박물관, 공룡박물관 등이 있어 헤이리 통합매표소에서 코스 티켓를 구매해 여러 박물관을 둘러보면 좋습니다.
-운영시간 : 11:00~18:00 (입장마감 17:30) 매주 월요일 휴무
-이용요금 : 성인(만 14세 이상) 8,000원, 어린이 7,000원
국립 항공 박물관
국립 항공 박물관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항공 분야 국립박물관으로 박물관에서는 항공 관련 전시물부터 항공사별 항공기 등록 현황, 조종사, 승무원 현황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 각종 체험 등 우리 삶을 바꿀 미래 항공 기술 발전에 대해 살펴볼 수 있어 주말 아이들과 교육 차원으로 방문해봐도 좋은 곳입니다. 3층 규모의 박물관 1층에서는 항공 역사, 2층에서는 항공 산업, 3층에서는 항공 생활에 대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 2층과 3층에서는 항공 산업과 생활에 대한 전시 이외에도 360도 회전하는 자이로 VR을 통해 즐기는 '블랙이글스 탑승 체험',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공항 체험', '조종 관제 체험', '기내 훈련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주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운영시간 : 화~일요일 10:00~18:00 (입장 마감 17:30) / 매주 월요일 휴무
-이용요금 : 입장료 무료 (체험별 가격 상이)
서울 공예 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서울 공예 박물관은 공예품뿐만 아니라 공예 관련 지식, 기록, 사람, 환경 등에 대해 연구하고 공유하여 공예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아이들이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어린이 박물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주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공예마을에 들어가면 백자 할아버지, 목수 아주머니, 대장장이 형제와 재봉사 아저씨, 패션 디자이너 어린이를 주인공으로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하나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흥미로운데요.
박물관 2층에는 그릇 공방, 가구 공방, 철물 공방이 있어 '도자기에 그림 그리기', '금속 장식 만들기', '나무 가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화~일요일 10:00~18:00 (입장 마감 17:30) / 매주 월요일, 1월 1일 휴무
-이용요금 : 무료
양평 곤충박물관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양평곤충박물관은 곤충 표본을 수집, 연구 및 전시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박물관입니다.
양평 곤충박물관은 양평곤충전시실을 비롯해 국내 외 곤충전시실, 살아있는 곤충체험실, 생태사진갤러리 등의 전시 공간과 영상학습실, 기획전시실, 포토존, 수장고, 표본제작실, 연구실, 사무실 등을 두루 갖춰져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한데요.
또한 야외 생태학습장에는 하수처리시설 견학로와 남한강 관찰데크, 생태공원이 조성돼 있어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운영시간 : 09:30 ~ 18:00 (동절기 17:00 까지)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날, 추석 휴무
-이용요금 : 일반 : 3000원, 초등학생/청소년/군인 : 2000원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은 한국은행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개관을 해 한국의 화폐 역사를 전시한 박물관입니다. 박물관 '화폐 광장'에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각국의 기념주화 등 진귀한 화폐가 관람할 수 있고 위·변조 화폐의 식별법을 살펴볼 수 있는 '화폐의 일생' 등의 전시관이 있어 흥미를 자극합니다.
그 외에도 세계 170여 개국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폐의 실물을 볼 수 있고, 다양한 게임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화폐에 대해 좀 더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어 주말 아이들과 함께 체험을 하며 관람하시기 적절해 추천드립니다.
-운영시간 : 화~일요일 10:00~17:00 / 매주 월요일, 공휴일, 설·추석 당일, 12월 29일~다음 해 1월 2일 휴무
-이용요금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