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2,300만 원부터" 르노 아르카나, 2026년형 출시

르노 아르카나가 2026년형으로 연식변경되어 새롭게 돌아왔다.

이번 2026년형 아르카나는 스타일리시한 쿠페형 SUV의 디자인을 유지하며, 파워트레인을 `하이브리드 E-Tech`와 `1.6 GTe(가솔린)` 두 가지로 구성하고 각 트림별 사양을 최적화했다.

해당 모델은 지난 1일부터 판매를 시작, 4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자료= 르노코리아)

우선,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E-Tech는 르노그룹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했는데, 부드럽고 빠른 변속은 물론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고루 갖추었다. 운행 환경에 따라 직렬, 병렬, 직병렬 방식의 하이브리드 모드를 모두 활용해 17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 17.4km/l의 높은 연비 효율을 자랑한다.

(자료= 르노코리아)

2026년형 르노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E-Tech는 르노 그룹에서 포뮬러1(F1) 팀을 운영 중인 플래그십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Alpine)의 헤리티지와 스포티 스타일을 디자인에 접목한 `에스프리 알핀(esprit Alpine)`이 최상위 신규 트림으로 추가됐다.

(자료= 르노코리아)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E-Tech 에스프리 알핀 트림은 새틴 어반 그레이 신규 외장 컬러와 함께, 전용 사이드 엠블리셔, 새틴 그레이 컬러의 F1 블레이드 범퍼, 18인치 다이내믹 블랙 투톤 다크 틴티드 알로이 휠, 스포츠 페달 등 에스프리 알핀만의 디자인 요소가 외관 곳곳에 가미되고 리어 스포일러도 기본 장착된다.

앞좌석에는 알핀을 상징하는 블루 컬러 스티치의 프리미엄 마이크로 화이버 시트도 적용된다.

(자료= 르노코리아)

2026년형 르노 아르카나의 가격은 다음과 같다.

하이브리드 E-Tech 모델의 경우 친환경차 세제혜택과 개별소비세 인하를 반영해 ▲테크노(Techno) 2,849만 9천 원 ▲아이코닉(Iconic) 3,213만 9천 원 ▲에스프리 알핀(esprit Alpine) 3,401만 9천 원이다. 1.6 GTe는 개별소비세 인하 반영 기준으로 ▲테크노 2,300만 원 ▲아이코닉 2,640만 원에 만나볼 수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