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에도 식세기 세제?”…더러운 양말도 새하얗게 만들어주는 식세기 세제 300% 활용법

이미지 = 픽데일리

식기세척기는 이모님 3대장이라고 불리며 우리의 일상 속에 빠르게 자리잡았습니다.

그와 함께 사용되는 식기세척기용 세제는 단순히 그릇을 깨끗이 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데요. 빨래부터 청소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가능한 식세기 세제의 활용법을 확인해보세요.

식기세척기 세제, 똑똑하게 사용하는 법

이미지 = 픽데일리

깨끗한 새 흰양말을 꺼내 신었지만 몇 번 왔다 갔다 하니, 금방 양말의 바닥이 더러워지곤 합니다. 이러한 양말은 식기세척기용 세제를 사용하면 다시 새하얀 양말로 되돌릴 수 있는데요.

양동이나 바가지에 따뜻한 물을 채운 후, 양말과 함께 식기세척기용 세제를 넣어 몇 시간 또는 밤새도록 담가두면, 더러운 양말의 얼룩이 빠지는 것 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식기세척기용 세제에는 표백을 도와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착색된 얼룩을 제거하고 세탁물을 하얗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음식과 음료 얼룩 제거에 특히 강력하여, 음식물이 묻은 흰색 세탁물 빨래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다만, 식기세척기용 세제로 세탁 할 경우 색상을 손상시킬 위험이 있기 때문에 유색 세탁물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 픽데일리

또한 식기세척기용 세제는 드럼세탁기의 세탁조를 청소하는데도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세탁조를 청소 할 때, 전용 세제 대신 식기세척기용 세제를 1~2개를 넣으면 간단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가능한 가장 뜨거운 물로 세탁기를 작동시켜 청소를 진행하고, 청소가 완료되면 깨끗하고 젖은 천으로 세탁기 내부를 닦아 잔여물을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이러한 청소 과정을 약 3개월마다 반복하면, 세탁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미지 = 픽데일리

식기세척기용 세제는 오븐 내부를 청소하는데도 사용 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오븐 내부의 기름때와 찌든 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청소 과정은 간단합니다. 우선, 오븐 내부에 적당량의 물을 부은 후, 세제가 오븐 내부에 잘 퍼지도록 가볍게 문질러 줍니다. 다음으로 오븐을 약한 온도로 10~20분 가열하여 세제가 오븐 내부에 고르게 퍼지게 합니다.

이후 스펀지나 천을 이용해 세제를 닦아냅니다. 마지막으로, 깨끗한 물로 오븐 내부를 닦아주어 잔여 세제를 제거합니다.

주의할 점은 오븐의 재질과 제조사의 지침에 따라 이 방법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용 전에 오븐의 사용 설명서를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