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이면서 가볼만한 개발이 잘 되어있어 가볼만한 여행지가 무궁무진한 경기도. 가족끼리든 연인이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행지가 산더미처럼 쌓여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경기도에서 가볼만한 최신 여행지들을 모아보았는데요. 어떻게 즐기면 더욱 즐거운지, 주변 맛집은 어디에있는지도 함께 정리해볼테니 함께 알아가 보시죠.
목차
1. 광명동굴
2. 오이도빨간등대
3. 시화나래 조력문화관 달 전망대
4. 평택호관광단지
5. 한국민속촌
6. 화성 율암 온천
7. 농협 안성팜랜드
8. 포천아트밸리
9. 벽초지 문화수목원
10. 양평 두물머리
1. 광명동굴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동굴테마파크로 인정받는 광명동굴은 옛날에 금과 은을 채광했던 폐광입니다. 현제는 황금광산에 다양한 색상의 조명으로 광명시의 대표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동굴아쿠아월드와 황금폭포, 와인동굴, 지하호수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며, 국내 최대사이즈의 용 조형물과 다양한 조명들로 인해 볼거리또한 넘처나는 관광지인데요. 주말에는 빛을 이용한 다양한 공연까지 진행하고 있어 남녀노소 다양하게 인기여행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지하동굴이므로 사계절 내내 온도가 비슷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보낼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여행오기 좋은데요.
꿀팁으로는 빛의 공간은 꼭 지나치지 마시고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변에 아름다운 불빛들이 배경이 되어주고 어두운 환경으로 인해 검정색 실루엣이 사진에 담기는데 그 모습이 매력적으로 찍혀 사진 맛집으로 통용됩니다.
광명동굴 안에는 푸드코트가 준비되어있어 맛있는 음식들을 즐길 수 있고, 나와서는 '가학골 두루치기'가 광명에서도 인기있는 맛집이니 꼭 들려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위치 : 경기 광명시 가학로 85번 길 142
입장료 : 성인 6,000원
운영시간 : 09:00 ~ 18:00 (월요일 휴무)
홈페이지 : https://www.gm.go.kr/cv/index.do
2. 오이도빨간등대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빨간등대는 오이도에서는 대표적인 상징물로 여겨지는데요. 바다를 끼고있는 여러 전망대와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 사진이 매우 잘 찍히기로 유명합니다.
일몰이 매우 아름답기로 소문이 나있어 일몰 시간대라면 카페나 방조재 위 의자에는 늘 커플들이 자리를 잡고 있으며, 해가 진 이후에는 둑방길 모퉁이에 생명의 나무가 조명으로 인해 아름답게 빛나며 많은 사람들의 발을 잡습니다.
깡통열차를 타고 시원하게 바닷바람을 느끼며 달릴 수 있으며, 어민장터나 종합 어시장에서는 각종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노상주차장은 늘 주차경쟁이 심한 편인데, 꿀팁이라면 시흥오이도박물관쪽으로 되어있는 주차장은 자리가 비어있는 비교적 많아 그쪽에 차를 주차를 하신 후 산책할겸 빨간등대로 향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이도는 방파재 주변으로 음식점이 매우 많은 편인데, 그만큼 호객행위도 많은 편입니다. 킹크랩이나 대개를 드신다면 '풍차횟집', 조개를 드신다면 '해군본부', 회를 드신다면 '배터지는 집'을 검색해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위치 : 경기 시흥시 오이도로 170
산책로 : 편도 20 ~ 25분 소요
깡통열차 요금 : 1인 5,000원
3. 시화나래 조력문화관 달 전망대
바다 한가운데에 떠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달 전망대는 시화나래휴게소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매우 널럴한 편으로 편하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서해와 맞닿아있어 달 전망대에 올라가면 아름다운 바다경치를 구경할 수 있고, 입장료 없이 방문이 가능해 많은 가족들이 산책할 겸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을겸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주변에 산책로가 매우 잘 정비되어있고, 근처에 앉을 의자가 많은 편이라 쉬었다 가기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갈매기가 자주 날아다녀 갈매기에게 과자를 던저주며 추억을 쌓기에도 매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꿀팁이라면 휴게소 안에 식당은 맛이 크게 있다고는 하지 못해, 먹고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위치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27
영업시간 : 10:00 ~ 22:00
4. 평택호관광단지
방조제를 만들면서 덩달아 조성된 인공호수인 평택호 관광단지는 아산호라고도 불리며 다양한 볼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수만 하더라도 넓게 펼쳐져 있으며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데요.
여름에는 웨이크보드나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수상레저가 준비되어있으며, 1년 내내 다양한 문화 활동이 가능한 평택호 예술관이나 연인들과 즐기기 좋은 자동차 극장 등 즐길거리가 한가득인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산책로를 주변으로 돌다보면 피아노가 덩그러히 있어 많은 인스타그램 스타들이 모여 인증 사진을 찍기도 했으며, 다양한 구조물들로 인해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주변 맛집으로는 자동차 극장 근처 '온양식당'의 민물새우탕은 꼭 먹어보아야할 산미라고도 이야기하는데요. 수제비를 추가해 꼭 드셔보시기를 강추드립니다.
위치 : 경기 평택시 현덕면 권관리 956
예술관 영업시간 : 09:00 ~ 18:00
수상레저초보강습비 : 60,000원
유람선 : 10,000원
5. 한국민속촌
한국의 옛 모습을 가득 담고있는 경기 한국민속촌은, 안에 일하고 있는 직원들까지 전통적인 삶을 재현하고 있어 사실적으로도 돌아오는 여행지입니다.
외국인들이 놀러오면 꼭 대려가야하는 여행지중에 꼭 한번씩 이야기가 나오는 관광지이며, 다양한 전통문화와 전통공연까지 즐길거리가 한가득인 곳입니다.
에버랜드, 케레비안베이와 차량으로 30분 밖에 걸리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함께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며, 수원과도 멀지 않아 경기도 수원시내도 함께 방문하기 어렵지 않은 곳입니다.
위치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영업시간 : 10:00 ~ 18:00
입장료 : 성인 32,000원
한복대여 : 7,000원
6. 화성 율암 온천
경기 수도권에 사는 사람들이 부담없이 가기 좋다는 화성에 위치한 율암온천은 실내온천도 매력적이지만, 실외 노천온천이 특히 매력적인 온천 여행지입니다.
옛날 겨울철에도 따로 장비 없이 물이 따뜻해 얼지 않았다는 연못에서 시작해 지금의 개발된 율암온천이 되었는데요. 천연옥으로 만든 탕으로 약 알칼리성 천연 온천수를 채워 한겨울에 가기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꿀팁이라면 온천 뒤편에 프로방스 율암이라는 리조트에서 숙박도 함께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래되어보이는 외관과는 다르게 깔끔하게 정비된 객실은 온천과 더불어 매우 좋은 여행지라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온천욕을 즐기신 후 '울엄마흑두부'라는 맛집을 꼭 한번 들려보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두부전골이 이곳의 메인 매뉴라고 할 수 있을만큼 맛있는데요. 온천욕으로 몸의 외부를 따뜻하게 해주신 후 두부전골을 먹으며 속까지 따뜻하게 달래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위치 : 경기 화성시 팔탄면 온천로 434-14
영업시간 : 06:00 ~ 21:00
입장료 : 온천욕만 11,000원, 온천욕+숯가마 16,000원
7. 농협 안성팜랜드
승마와 체험목장들이 다양하게 있어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안성의 팜랜드는 초원에서 동물과 뛰노는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다양한 가축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고 교감을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가을에는 핑크뮬리 축제도 진행하며 아름다움을 뽐내고, 그외의 계절에도 다양한 행사를 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요. 특히 큰 바람개비가 있는 언덕에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닥종이 인형 전시 등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 입니다.
다양한 시간대에 행사를 진행하므로 미리 알아가 보시는 것이 꿀팁인데요. 귀여운 강아지들이 등장해서 다양한 묘기를 볼 수있는 도그쇼를 보는 기회도 놓치시면 안됩니다.
팜랜드 안에는 다양한 식당이 준비가 되어있어 굳이 맛집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는데요. 그래도 만약 나가서 먹게된다면 '안일옥'이라는 식당을 추천드립니다. 100년된 식당으로써 전통을 지켜온 오랜 맛을 느낄 수 있고 특히 겨울에 여기서 먹는 설렁탕은 진하고 깊은맛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위치 : 경기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영업시간 : 10:00 ~ 17:00
입장료 : 대인 15,000
8. 포천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는 포천의 자랑거리라고 하는데요. 골자기뿐이라고 해서 서운할지모르지만 사계절 모두 모습이 바뀌며 보는 맛이 달라지는 여행지입니다.
옛날 화강암 채석장으로 사용되던 곳이었지만 지금은 그때 깎인 절벽 골짜기가 매우 예술적으로 바뀌었고, 주변에 돌로 둘러쌓인 호수와 돌조각 공원 등 돌을 모티브로한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아트밸리 안에 있는 천주호로 인해 더욱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는데, 겨울에는 눈이 살포시 내리며 더욱 장관을 이끌어내는 여행지입니다.
꿀팁으로는 천주호까지 가는 길이 조금은 험하고, 적지 않게 걸어야 하기때문에 편한 신발을 신기를 추천드립니다.
산책로와 조각공원을 거쳐가는 길에 숨어있는 '모내기'라는 맛집 또한 추천할만 한데요. 돼지고기와 된장찌개가 매우 맛있기로 소문이 난 식당입니다.
위치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영업시간 : 09:00 ~ 20:00
입장료 : 어른 5,000원
9. 벽초지 문화수목원
이곳은 경기도 내에서 다양한 드라마의 촬영지로 많이 사용된 벽초지 문화수목원인데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나 '태양의 후예'의 촬영지로 활용되며 외국인들이 이곳에 많이 방문하였습니다.
낮에는 푸릇푸릇한 수목원의 모습을 보여주며 다른 수목원과 다를바 없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밤만 되면 나무에 달려있는 여러색의 전구들이 빛나며 장관을 연출해 내는데요. 이로인해 많은 커플들이나 아이들의 시각교육을 위해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도 많이 이 여행지를 방문을 했습니다.
이곳에 있는 연못과 잔디광장은 유럽 스타일로 조성되어있어, 이국적인 여행지다운 모습으로도 사랑받고 있는데요.
입장료가 9,000원 정도로 볼거리에 비해 비싸다는 감을 받을 수 있지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중 '경기관광공사'를 친추하신 후 정보칸으로 넘어가면 입장권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여행 중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변 맛집으로는 '과수원집'이라는 곳을 추천드리는데, 주차공간도 널럴하고 다양한 바베큐를 판매하고 있어 파주 주민들마저 애용하는 맛집입니다.
위치 : 경기 파주시 광탄면 창만리 166-1
영업시간 : 13:00 ~ 22:00
입장료 : 성인 9,000원
10. 양평 두물머리
이 경기도의 여행지는 아침에 가야 더욱 아름다운 자태를 볼 수 있는데요. 두물머리에는 이른 아침마다 피어나는 물안개로인해 아름다운 산수화를 그려내기로 유명합니다.
옛땟목이 운영되는 나루터와 강에 펼쳐지는 많은 수양버들과 같은 강가마을 특유의 아름다운 분위기로 인해, 많은 커플들이 이곳에서 웨딩촬영을 위해 방문했는데요. 이외에도 영화나 드라마를 찍기위해 많은 방송인들또한 방문하는 곳입니다.
많은 사진 동호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촬영장일 정도로 겨울 설경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인데요. 이러한 풍경을 사진으로 담기에는 스마트폰보다는 카메라를 챙겨 이 여행지를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두물머리 근처에는 '다예린'이라는 식당이 있는데요. 소박해 보이는 식당이지만 많은 상견례를 위해 부모님까지 모시고오는 맛집입니다. 간단해보이지만 깊은맛으로 주변에서 맛집으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위치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711-1
주차비 : 느티나무주차장 하루 주차비 3,000원
경기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