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중 꼭 챙겨야 할 인기 자외선 차단제 BEST 5, 피부 타입별 추천까지

일본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화장품 쇼핑 리스트에 일본 자외선 차단제는 꼭 넣어야 한다.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은 물론 사계절 내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선크림은 필수지만, 일본에서는 저자극이면서도 기능이 뛰어난 제품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일본 자외선 차단제는 다양한 피부 타입에 맞춘 라인업이 잘 갖춰져 있어, 평소 피부 고민이 있던 사람들에게도 만족도가 높다.

클레 드 포 보떼 UV 크림 n – 고급스럽고 강력한 자외선 차단
일명 ‘백화점 선크림’으로 불리는 클레 드 포 보떼 UV 크림 n은 피부 보호 + 광채 표현 + 자외선 차단 세 가지 기능을 동시에 갖춘 고기능성 제품이다. SPF50+ PA++++의 높은 차단력과 부드러운 발림성, 그리고 메이크업 프라이머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점이 특징이다. 가격대는 높은 편이지만, 일본 현지 면세점이나 백화점에서는 국내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가치 있는 소비가 된다.

앤서19 노브(NOV) UV 쉴드 EX – 민감성 피부를 위한 무기자차
피부가 예민하다면 의약부외품으로 등록된 NOV UV 쉴드 EX를 추천한다. 무기자차 기반으로 백탁은 있지만, 트러블 유발 성분이 없고 병원 처방용으로도 사용될 정도로 안정성이 높다. **SPF50+ PA++++**로 강력한 차단력을 갖췄고,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밀착되는 질감이 인상적이다. 일본 드럭스토어에서는 의약부외품 코너에서 주로 찾을 수 있다.

알비온 슈퍼 UV 컷 하이 퍼포먼스 데이 크림 – 메이크업과 찰떡궁합
기초 스킨케어와 자외선 차단을 동시에 해결하고 싶다면 알비온의 슈퍼 UV 컷 라인을 눈여겨보자. 특히 하이 퍼포먼스 데이 크림은 SPF50+ PA++++의 자외선 차단력에, 주름·미백·건조 방지 기능까지 더해진 멀티 기능성 선크림이다. 메이크업 전 바르면 밀림 없이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돼, 파운데이션이 잘 받는 피부 상태를 만들어준다.

비오레 UV 아쿠아 리치 워터리 에센스 – 가볍고 상쾌한 데일리 선크림
저렴하면서도 매일 쓰기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비오레 아쿠아 리치 워터리 에센스가 제격이다. 산뜻한 젤 타입으로 지성·복합성 피부에 잘 맞고, 물처럼 시원한 사용감이 장점이다. 무알콜 라인도 출시돼 민감성 피부도 사용 가능하며, **SPF50+ PA++++**로 강력한 차단력을 자랑한다. 일본 드럭스토어에서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는 국민템이다.

아네사 퍼펙트 UV 스킨케어 밀크 – 해변이나 야외활동에 강한 워터프루프
야외활동이 많거나 물놀이가 예정돼 있다면 아네사 퍼펙트 UV 스킨케어 밀크는 최고의 선택이다. 일본에서도 여름 시즌마다 매진될 정도로 인기 있는 제품으로, 땀과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췄으며, 끈적임 없는 밀크 타입 텍스처가 특징이다. 특히 햇빛에 노출돼도 선크림이 녹아내리지 않아 지속력이 탁월하다.

피부 타입별 추천 요약
건성 피부: 클레 드 포 보떼 UV 크림, 알비온 데이 크림
지성·복합성 피부: 비오레 아쿠아 리치, 아네사 밀크
민감성 피부: NOV UV 쉴드 EX, 알코올 프리 비오레
야외 활동 중심 여행자: 아네사, 알비온 하이 퍼포먼스 라인

일본 자외선 차단제, 면세점과 드럭스토어에서 저렴하게
일본에서는 공항 면세점, 돈키호테, 마츠모토키요시, 스기약국 등에서 이 제품들을 쉽게 구할 수 있다. 특히 환율이 안정적인 지금은 국내보다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다. 일부 제품은 면세 한도에 따라 의약부외품으로 간주되어 수량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구입 전 확인이 필요하다.

일본 자외선 차단제, 피부 타입별로 스마트하게 고르자
일본 자외선 차단제는 고품질, 다양한 기능, 저자극 포뮬러로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여행 중 간편하게 구매하면서도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고르면, 한국에 돌아와서도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똑똑한 쇼핑이 될 것이다. 일본 여행에서 실속 있는 뷰티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자외선 차단제는 절대 놓치지 말자.

Copyright © 여행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