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 초반 초가성비” 현대차 신형 미니밴 실사 최초 포착…가성비 카니발

최근 현대차 스타게이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티저 이미지가 정식으로 공개된 가운데, 해외에서 위장막을 제거한 테스트카가 주행 중 포착됐다.

(사진=오토스파이넷)

스타게이저는 현대차가 인도네시아 등 일부 시장에서 판매 중인 준중형 MPV 모델이다.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과감한 세로형 주간주행등과 수평형 주간주행등을 적용하고, 각진 디자인을 적용해 SUV의 다부진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라디에이터 그릴은 앞서 출시한 신형 팰리세이드와 유사한 패턴을 적용했고, 범퍼 하단에는 은색 가니시를 사용해 차폭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줬다.

(사진=오토스파이넷)

후면부는 현행 모델과 유사한 H 패턴 테일램프가 유지됐다. 점등되는 내부 그래픽이 일부 변경됐으나, 멀리서도 한 눈에 현대자동차임을 알 수 있는 디자인 요소 중 하나다. 또한 윈도우 벨트라인은 3열부터 한껏 치켜 올려 스포일러 라인과 연결해 매끄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스타게이저는 6인승, 7인승 시트 구성으로 운영되며, 6인승 모델의 경우 2열 캡틴 시트를 적용해 뛰어난 착석감을 제공한다. 또한 3열 역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해 모든 탑승객에게 쾌적한 경험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현행 모델과 동일할 것으로 알려졌다. 1.5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13마력을 발휘하며, 변속기는 무단 IVT와 조합을 이룬다.

스타게이저는 국내 출시 가능성이 낮은 모델이다. 다만 국내 시장에 스타게이저 상표가 등록되었는데, 이를 근거로 국내 출시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현대차 스타게이저 페이스리프트는 현재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사전 계약을 시작했으며, 차량 가격은 현지 기준 약 2천만 원 초반부터 시작한다.


Copyright © 오토버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