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을..." 악뮤 이찬혁이 무대에서 보인 깜짝 퍼포먼스

이찬혁 신곡 파격 퍼포먼스
무대 위에서 머리 밀기도
YG 측 “이찬혁의 철학적 사유”
출처: 뉴스1

이찬혁파격적인 퍼포먼스가 계속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출처: KBS1 ‘전국노래자랑’

이찬혁은 지난 17일 첫 솔로 앨범 ‘ERROR(에러)’를 발매했다. 그리고 얼마 되지 않아 바로 걸그룹 프로미스나인 멤버 이새롬열애설이 났다.

출처: 뉴스1

열애설에 대해 별다른 입장문을 내지 않은 이찬혁, 그는 이후 진행된 각종 음악 방송에서 지금껏 본 적 없는 이상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혼란스러움을 안기고 있다. 이런 퍼포먼스가 단순히 앨범 자체의 홍보차원에서 하는 것인지, 열애설과 관련해서 그러는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출처: Mnet ‘엠카운트다운’

먼저 이찬혁은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앨범명이 적힌 마스크를 착용하고 나타났다.

출처: Mnet ‘엠카운트다운’

신곡이 나오면 보통 MC들과 신곡 소개 인터뷰를 하는데 이날 이찬혁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저 카메라만 쳐다봤다. 이뿐만 아니다. 타이틀곡 ‘파노라마’ 무대 중에는 관객과 카메라를 등진 채 노래를 불렀다. 결국 이찬혁을 보러 온 팬들은 그의 얼굴을 볼 수 없었다.

출처: MBC ‘쇼! 음악중심’

두 번째 음악방송인 MBC ‘쇼! 음악중심’에서도 이찬혁은 뒤돌아서 노래를 불렀다. 그래도 ‘엠카운트다운’보다는 한 가지 나아진 건 거울 속으로 그의 얼굴이 보였다는 점이다.

출처: SBS ‘인기가요’

가장 최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도 그의 특이한 퍼포먼스는 계속됐다. 이찬혁은 의자에 앉아 미용 가운을 두른 상태로 무대에 나타났다. 그가 열심히 노래를 부르는 동안 같이 등장한 이발사는 연신 그의 머리카락을 바리캉으로 밀어나갔다. 음악이 끝날 무렵 이찬혁은 반삭 상태로 변신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를 본 시청자들과 팬들은 경악할 수밖에 없었다. 이찬혁의 ‘인기가요’ 무대를 보기 위해 갔던 한 팬은 SNS를 통해 “오늘 인기가요 찬혁이의 역조공은 갓 자른 머리카락이었어요… 받고 정말 별생각을 다 했는데 앨범 컨셉 생각하니 유품인가 싶기도 하고… 살아있던 이찬혁의 일부가 잘림으로서 죽은 이찬혁이 된 것인데 죽음을 나눠준 걸까 요런 생각도 들고 그랬네요”라는 심경을 남겼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와 관련 이찬혁의 소속사 YG는 “그간 폭넓은 대중성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해 믿고 듣는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한 이찬혁의 음악 세계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음반이 될 전망이다. 이찬혁의 철학적 사유와 과감한 시도가 완벽한 조화를 이룰 것이다”라는 말을 전했다.


이 콘텐츠는 매콤달콤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