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더현대 서울 맛집 추천BEST 9 (+가격, 후기)
서울에서 가장 핫한 더현대 서울 맛집 총정리!
식당가에 위치한 내돈내산 맛집으로만 쏙쏙!
매일 다양한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어 더현대 서울을 방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양한 문화권의 음식점이 입점해있어 '맛집 탐방'을 위해 더현대 서울을 방문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최근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더욱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더현대 서울'의 맛집 9곳을 총정리해 소개합니다. '내돈내산' 리뷰를 바탕으로 선정한 가게들이며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점 글을 읽기 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더현대서울은 보통 지하1층과 6층에 식당가가 즐비해있습니다. 주말이면 수많은 사람들이 식당가를 찾으므로 더현대에 도착하자마자 방문하고싶은 식당가에 웨이팅을 걸어두고 쇼핑이나 팝업스토어를 즐기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더현대의 다양한 놀거리를 즐기기 위해서는 든든하게 배를 채워야겠죠?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2
더현대 서울 맛집 추천
- 목차 -
1. 마츠노하나
2. 수티
3. 리앙크리스피롤
4. 프로티너
5. 아이엠바오
6. 테디뵈르하우스
7. 송
8. 순옥이네 명가
9. 정육면체
1. 마츠노하나
- 일식 '텐동' 전문점
✅ 소유사케에비텐동 18,800원 ✅ 소유사케아나고텐동 19,800원
늘 웨이팅이 길게 있는 마츠노하나입니다 . 마츠노하다 더현대서울점은 지하1층에 위치해있으며 텐동과 돈부리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돈부리보다는 텐동을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1인 가격이 2만원에 가깝지만 장어의 크기나 연어의 두께 등 양과 질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맛집입니다.
특히 텐동의 기본 메뉴에는 연근과 꽈리고추 튀김이 기본으로 담겨있는데요. 평소 연근을 즐겨먹지 않는 사람들도 밑간이 배여있는 튀김에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한그릇 가득 나온 텐동의 튀김은 그릇에 옮겨담은 뒤 밥과 후리가케를 비벼 먹는 것이 편리한데요.
이후 튀김이나 연어를 원하는 양념장과 함께 곁들어 먹습니다.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장아찌, 와사비와 국이 제공되는데요. 제공되는 와사비가 일반적인 와사비보다 매운 편이니 평소보다 적은 양을 곁들여 먹으며 입맛에 맞춰 식사를 즐길 것을 추천합니다.
2. 수티
- 양식 전문점
✅ 로스트비프 30,000원 ✅ 로스트치킨 13,900원~ ✅ 라자냐 15,000원
심플하면서도 이국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인 수티는 양식을 전문으로 하는 더현대 맛집입니다. 메뉴가 많지 않아 선택의 폭이 좁아 좋은데요. 주로 로스트비프와 로스트치킨 중 한 메뉴는 필수로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스트 비프는 굽기 설정을 할 수 없는 스테이크임에도 육질이 부드러워 많은 분들이 만족한 메뉴입니다.
비프와 치킨 중 골라야한다면 가격대가 더 낮고 양을 조절할 수 있는 '로스트치킨'을 추천하는데요. 이와 함께 라자냐, 타코라이스 등을 주문해 최대한 다양한 메뉴의 맛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 2인이라면 치킨 하프 사이즈와 2개의 메뉴를 주문하면 배부른 한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은 레몬물과 히비스커스 차가 준비되어 있으며 셀프 서비스이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사이드메뉴로 준비되어 있는 '코울슬로' 샐러드는 비교적 느끼한 메뉴들이 질린다고 느껴질 때 즈음 상큼한 맛으로 감칠맛을 더해주니 함께 시켜보는 것도 좋습니다.
3. 리앙크리스피롤
- 대만식 샌드위치 전문점
✅ 모짜렐라 햄치즈 5700원 ✅ 모짜렐라 김치삼겹 7,700원
대만식 샌드위치 '쇼좌빙'을 판매하는 리앙크리스피롤입니다. 더현대 서울에서 쉽게 찾기 힘든 저렴한 가격대의 먹거리인데요. 크리스피한 겉 빵에 다양한 속재료가 들어가 양이 적은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먹기 좋습니다.
기본적인 메뉴는 햄치즈와 햄볼로냐가 있는데요. 더현대서울 맛집 리앙크리스피롤을 찾은 많은 방문객들의 선택은 '모짜렐라 김치삼겹'으로 적당한 매콤함과 달달함의 조화가 한국인들의 입맛에 딱 맞는 샌드위치라고 합니다.
가격대는 낮지만 속재료가 가득 들어가있어 가성비 있는 더현대 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 인 남성을 기준으로 한다면 간단한 간식거리 정도로 즐길 수 있으니 샌드위치를 에피타이저로 먹은 뒤 또다른 더현대 맛집 탐방을 해보는 것도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4. 프로티너
- 샐러드 전문점
✅ 닭가슴살+에그박스 10,000원~ ✅ 소부채살+치즈박스 13,300원~
2023년 새롭게 오픈한 샐러드가게 프로티너입니다. '맵고 짠 음식'들을 피하고 싶을 다이어터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더현대서울 맛집인데요. 일반적인 샐러드 가게들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 사악한 더현대 식당가 물가에서도 무난하게 선택하기 좋은 샐러드 맛집입니다.
'박스' 메뉴와 '랩'을 중심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메뉴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토핑과 소스를 추가해 입맛에 따라, 양에 따라 샐러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다양한 추가 메뉴가 펼쳐져 결정하기 어렵다면 매장에 부착되어있는 '인기메뉴 조합'을 참고해도 좋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NO.1 조합은 소부채살 박스에 수비드에그 추가, 지미추리 드레싱의 조합이라고 하니 첫 방문에 고민되는 분들은 이를 참고해 주문하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더현대 서울에서 건강한 한끼를 먹고싶다면 프로티너로 향하는 것이 좋겠죠?
5. 아이엠바오
- 미국식 중식 전문점
✅ 레귤러 플레이트 11,900원 ✅ 트리플 하프팩 8,900원
평소 쉽게 볼 수 없는 '미국식 중식'을 판매하고 있는 아이엠바오입니다. 음식을 담을 수 있는 플레이트를 고르고 메뉴 3~4가지를 선택해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데요. 플레이트의 크기와 담기는 메뉴의 갯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보통 레귤러 플레이트를 많이 이용합니다.
크게 베이스 음식과 메인 음식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베이스 메뉴로는 누들과 밥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하프앤하프'를 강력 추천합니다. 메인 메뉴 중 프리미엄 메뉴는 1,500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데요. 현재는 '레몬크림쉬림프'만이 프리미엄 메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메인 메뉴 중에서는 갈릭치킨 BBQ가 가장 인기가 많지만 취향에 따라 음식을 눈으로 본 뒤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베이스 메뉴가 짜게 느껴진다는 후기가 많아 평소 짠 음식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레몬크림쉬림프를 선택해 플레이트의 맛 조화를 잘 맞추는 것도 추천합니다.
6. 테디뵈르하우스
- 크루아상 전문점
✅ 뵈르 크루아상 5,000원 ✅ 초코 크룽지 5,800원
서울 3대 크루아상으로 유명한 '테디뵈르하우스'가 최근 더현대서울에 입점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가 테디베어를 컨셉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있으며 식물과 샹들리에 등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카페 내부에서 SNS용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 메뉴인 '뵈르 크루아상'은 겉이 바삭하고 속이 쫄깃한 '겉바속촉'을 대표하고 있는데요. 피스타치오 퀸아망, 츄로스 크로아상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가 마련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장 내 발뮤다 오븐이 비치되어 있어 구매한 크로아상을 2~3분 가량 데워 먹으면 보다 부드러운 식감으로 크로아상을 즐길 수 있는데요. 크로아상을 전문으로 하고 있지만 커피가 맛있다고 알려져있기도 해 포장 이용객이 아니라면 음료도 함께 구매해 여유로운 디저트 시간을 즐겨보세요.
7. 송
- 일식, 우동 소바 정식 전문점
✅ 돌냄비우동정식 16,000원 ✅ 쟁반메밀국수정식 16,000원
우동과 소바, 돈까스 등 일식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송 더현대 서울점입니다. 모든 메뉴가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편으로 호불호가 크게 나뉘지 않아 재방문율이 높은 더현대 맛집이기도 한데요. 크게 정식과 단품 메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정식의 경우 단품에 비해 약 5~7천원 가량 더 비싼 편인데요. 후기에 따르면 단품만으로도 양이 충분하다고 하니 평소 라면 1봉지를 다 먹고 배부름을 느낀다면 정식이 아닌 단품 메뉴를 선택하는 것도 현명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우동의 국물이 깔끔해 해장 맛집으로도 유명하니 방문 전 참고하세요!
주문 즉시 조리되는 돈까스 정식은 무난하게 모든 이들의 입맛에 맞는 편인데요. 함께 판매중인 모밀이 새콤달콤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에 별미라는 평가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8. 순옥이네 명가
- 한식 전문점
✅ 제주 두루치기 반상 18,000원 ✅ 전복·고등어조림 반상 21,000원
더현대 서울에서 정갈한 한식 한상을 먹을 수 있는 순옥이네 명가입니다. 솥밥 메뉴를 중심으로 '반상'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1인 반상을 1만 8천원부터 판매하고 있어 가 성비가 좋은 더현대 서울 맛집은 아니지만 호불호가 갈리지 않아 한식을 좋아하는 분들이 즐겨찾는 곳입니다.
매장이 층고가 넓어 다른 매장에 비해 쾌적하게 식사를 즐기기 좋은데요. 물론 피크타임에는 좌석 간 간격이 좁아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솥밥 재료가 다 떨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웨이팅을 등록하기 전 한 번 더 확인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솥밥을 덜어 따뜻한 물을 솥에 넣어두고 푸짐한 한식 반상을 즐기고 나면 구수한 숭늉을 먹을 수 있는데요. 깍두기와 함께 식사 마무리를 든든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솥밥과 제공되는 양념장을 입맛에 맞춰 비벼먹으면 되는데, 이 양념장이 솥밥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9. 정육면체
- 아시아음식 전문점
✅ 홍탄 13,000원 ✅ 깨부수면 13,000원
무려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탄탄멘'을 판매하는 정육면체 더현대 서울점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홍탄과 깨부수면으로 누들 음식을 주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통 시그니처 메뉴를 각각 1개씩 주문하시는데요.
홍탄의 맵기는 신라면 정도의 맵기라고 표시되어있지만 후기에 따르면 신라면보다는 덜 매운 수준이라고 합니다. 진한 돼지 육수에 걸쭉하고 고소한 즈마장 소스를 섞어 먹는 홍탄은 면과 국물, 재료를 함께 먹어야 그 진정한 맛이 더 잘 느껴진다고 합니다.
국물에 담겨 제공되는 차슈는 그릇 아래에 푹 담궜다가 꺼내 먹으면 더 진하게 국물이 배어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깨가 가득 올라가는 '깨부수면'은 국물이 없지만 한 입 먹는 순간 깨의 고소함이 입안 가득 퍼져 독특한 맛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서울의 대표 핫플레이스, 더현대 서울 식당가의 맛집을 선정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모든 식당가에 웨이팅이 걸리는 경우가 많으니 이들 맛집을 방문해볼 예정이라면 이른 시간에 방문하거나, 식사 시간을 피해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드린 더현대 서울 맛집은 크게 호불호가 나뉘지 않는 식당을 위주로 선정했으며 다양한 상황에 맞게 드실 수 있는 식당들을 다양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의 더현대 서울 나들이 추억 속 맛있는 음식이 함께 곁들여지는 데에 도움이 되었길 바래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