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년 중 딱 지금이 좋을 때!"... 더 추워지기 전에 떠나야하는 캠핑장 BEST6

온라인 커뮤니티

첫눈이 내리고 이제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올해는 유독 가을이 짧아 아쉬우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특히 짧은 가을하늘을 즐길 수 있는 캠핑과 백팩킹을 즐기지 못해 아쉬우실 겁니다.

하지만 겨울 캠핑도 가을 캠핑과는 다른 또 다른 매력이 있는데요. 캠프파이어와 함께 따듯한 국물 요리를 먹으며 즐기는 겨울 캠핑 역시 매니아가 있을 정도로 인기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더 추워지기 전에 떠나야하는 국내 캠핑 성지 5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캠핑리조트 빨강치마
- 전북 무주군 적상면 밀모길 79-14
온라인 커뮤니티

전북 무주에 위치한 캠핑리조트 빨강치마는 무려 해발 400m 고지대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다양한 형태의 겨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오토캠핑장, 글램핑, 카라반, 호텔까지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으며 객실은 커플, 4인 가족이 머무르기 좋은데요. 이 곳은 고지대에 위치한 캠핑장이라 전망도 뛰어나며 특히 설원과 한국 100대 절경인 적상산 뷰를 동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캠핑장 인근 무주의 명산 덕유산에서는 겨울이면 아름다운 설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덕유산 향적봉의 상고대는 ‘국립공원 대표 경관 100경’에도 선정되었을 정도로 빼어난 장관을 연출한다고 합니다. 만약 설산이 처음이라면 정상 부근까지 곤도라가 운행되기 때문에 등산하지않더라도 편하게 설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방화동 가족휴가촌 캠핑카 야영장
- 전북 장수군 번암면 방화동로 778
온라인 커뮤니티

평균 해발 430m 이상의 산간 고원의 청정지역인 전라북도 장수군의 청정 자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장수 방화동 가족휴가촌 캠핑카 야영장은 캠퍼들에겐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명소인데요.

지형적으로 고지대에 위치하여 1,000m가 넘는 큰 산들로 둘러싸인 이곳은 여름엔 서늘하고, 겨울엔 눈이 많이 내려 사계절 즐길 수 있는 가족 휴양지로 인기가 좋답니다. 야영장 내 오토캠핑장은 최대 3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취사시설, 화장실이 잘 갖춰져있고 매점뿐 아니라 식당까지 있어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방화동 가족휴가촌에서는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바로 목재문화체험장이 있어 아이들을 대상으로 공룡 인형이나 시계, 책꽂이, 편백도마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 심심할 틈이 없답니다.

포항 글램핑앤카라반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구만길 64
온라인 커뮤니티

특별한 겨울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포항 글램핑앤카라반을 추천드립니다. 포항 클램핑앤카라반은 전 객실 오션뷰를 자랑하는 감성 숙소로 호미곶에 위치해 낭만적인 일출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럭셔리 글램핑장으로 템퍼 매트리스, 다이슨 드라이기와 공기청정기 등이 실내에 구비되어 있어 캠핑 초보자들도 충분히 즐기고 갈 수 있습니다. 특히 근처 포항 호미곶은 우리나라의 대표 해돋이 명소로 겨울 바다를 보며 일출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평창 리버힐펜션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화면 장미산길 23-33
온라인 커뮤니티

평창은 4계절 중 겨울에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곳인데요. 특히 대관령은 해발 700m의 고지대라 눈이 쉽게 녹지 않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삼양목장, 양떼목장 넓은 설원에서 알프스 못지않는 겨울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평창 리버힐펜션은 캠핑과 펜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요. 펜션 내 침실과 주방, 화장실이 있고 테라스를 통해 연결된 텐트로 갈 수 있는 하이브리드 숙소입니다.

캠핑장은 완벽하게 다 갖춰진 글램핑장이라 겨울 캠핑에도 제격입니다. 따듯하고 편하게 하룻밤을 보내고 돌아가는 길에 평창 송어축제, 대관령 눈꽃축제 등에 방문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망상 오토 캠핑 리조트
- 강원도 동해시 동해대로 6220
온라인 커뮤니티

겨울산을 즐길 수 있는 캠핑도 매력 있지만 겨울 바다 캠핑장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강원도 동해에 위치한 망상 오토 캠핑 리조트는 서울에서 2시간 반이면 도착할 수 있어 거리적 부담은 적으면서도 청정의 동해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카라반 구역과 일반 캠핑존으로 나뉘는데 국내 최초로 자동차 전용 캠핑장으로 바다뷰 겨울 캠핑장을 찾으셨다면 제격인 곳입니다.

바다가 보이는 곳에 설치된 카라반과 피크닉 테이블, 코티지가 울창한 숲과 하얀 백사장, 코발트블루의 바다와 어우러져 유럽 캠핑존 같은 느낌을 줘 겨울이면 많은 연인들이 찾아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하늘바라기 글램핑
-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촌면 아홉사리로 164-2
온라인 커뮤니티

강원도 홍천 하늘바라기 글램핑은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주말에 당일치기로 하루 놀러갔다 오기 좋은 곳인데요. 글램핑장은 총 11개 동으로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자체 제작한 텐트는 화재로부터 안전하며 따뜻해 겨울 캠핑도 문제없으며 내부에 원목을 더해 오두막에 들어온 듯 따스한 분위기까지 느껴집니다. 겨울 캠핑에서 가장 곤욕스러운 화장실도 온수가 잘 나오고 동계시설이 완비되어 걱정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