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올해 첫 TV홈쇼핑서 '양념갈비살·산딸기' 완판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이 올해 첫 TV홈쇼핑 지원 방송에서 '양념 갈비살'과 '햇 산딸기'가 완판을 기록했다.

진흥원은 김해 지역 소상공인들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늘리고자 국내외 TV홈쇼핑 진출을 도와주는 '온라인 판매채널 확대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월 홈쇼핑 입점 상담회에서 6개 업체를 선정했다.

선정 업체 중 2개사는 이달 14일 NS홈쇼핑 채널로 방송됐다. ㈜물맑은고기팜 농업회사법인의 100% 국내산 뼈 없는 '양념 갈비살' 제품과 농업회사법인 ㈜허니팜의 김해 대표 특산물 '햇 산딸기' 제품을 선보였다.

㈜물맑은고기팜 농업회사법인 '양념 갈비살' NS홈쇼핑 방송 장면. /김해시
농업회사법인 ㈜허니팜 '햇 산딸기' NS홈쇼핑 방송 장면. /김해시

양념 갈비살은 준비된 수량을 방송 36분 만에 모두 판매해 약 1억 300만 원 상당 매출을 기록했다. 연이어 방송된 산딸기도 약 4400만 원 매출을 올렸다.

㈜물맑은고기팜 농업회사법인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회사가 계속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낮은 수수료와 방송 지원으로 부담 없이 홈쇼핑 진출에 도전할 수 있었다"며 "제품 기획부터 배송까지 전반적인 홈쇼핑 운영 절차를 알게 된 점이 큰 도움이 됐고, 전폭 지원을 해준 진흥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종욱 진흥원장은 "이번 방송에서 김해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이 전국적으로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홈쇼핑 진출 지원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들 가장 큰 고민인 다양한 유통망 확보를 위해 실효성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진흥원은 NS홈쇼핑 외에도 롯데홈쇼핑, 공영홈쇼핑, 홈앤쇼핑과 협력해 김해시 중소기업의 국내외 홈쇼핑 채널 진출을 돕는다. 오는 6월에는 ㈜미소담식품의 '백억무뼈닭발' 제품이 홈앤쇼핑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이수경 기자

#경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