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산, 또 있을까?" 전북의 명산, 여기가 어디?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종후

전북 완주가 자랑하는 사계절 산행 명소, '대둔산도립공원'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배은희

전라북도 완주군에 자리한 대둔산도립공원은 해발 878m의 마천대를 중심으로 펼쳐진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이 조화를 이루는 산입니다. 산 전체가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독특한 형태의 바위들이 수석처럼 흩어져 있어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스릴과 감탄이 공존하는 구름다리

사진 = 한국관광공사(김오중)

대둔산 산행의 백미는 정상 부근에 위치한 구름다리입니다. 절벽 사이를 연결한 이 다리는 아찔함과 함께 시야를 압도하는 풍경을 선사하며, 산행의 하이라이트로 꼽힙니다. 구름다리를 건너면 약수정이 나오고, 삼선계단을 지나 왕관바위까지 이어지는 코스가 기다립니다.

걷는 길마다 펼쳐지는 수려한 자연

태고사 |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종철

대둔산은 구름다리 외에도 낙조대, 태고사, 금강폭포, 동심바위, 삼선약수터 등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특히 가을철에는 단풍이 절정을 이루며, 계곡과 암봉 사이로 붉게 물든 풍경이 마치 산수화를 보는 듯한 감동을 줍니다. 금강계곡과 옥계동계곡은 여름철 트레킹 명소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종후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정현석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등산지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수빈

대둔산은 전문 산행뿐 아니라 케이블카와 비교적 완만한 탐방로도 마련되어 있어 초보자나 가족 단위 방문객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무장애 화장실과 돌길 출입로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전 연령층이 찾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수빈
[방문 정보]
- 주소: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611-34 (충남 논산군, 금산군 경계 포함)

- 이용시간: 07:00~18:30 (기상 여건에 따라 통제 가능)

- 입장료: 무료

- 주차: 가능 (약 1,000대 수용)

- 편의시설: 장애인 화장실, 무장애 출입로(내부 보행로는 경사 있음)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준모

완주에 있는 이 아름다운 산은 자연이 만든 예술작품 같은 풍경으로, 걷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다가오는 주말, 대둔산에서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요?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