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추천 10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려는 이들에게 ‘라면’만큼 좋은 음식이 또 없다. 크게 품을 들이지 않고도 안정적인 맛을 볼 수 있는 라면은 갈수록 판매량과 매출이 증가하는 분야다. 소위 라면 전문 기업으로 꼽히는 이들 외에도 지금은 다양한 제조사들이 연이어 라면 시장에 진출해, 저마다의 매력을 가진 신제품을 쏟아내는 상황이다. 지금부터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갖춘 라면 신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풀무원 자연건면 로스팅 짜장면 갈릭오일

풀무원식품은 쫄깃한 건면에 깊고 진한 짜장 소스, 알싸한 마늘의 풍미유가 더해진 ‘로스팅 짜장면 갈릭오일’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풀무원의 독자적인 기술인 ‘트리플 로스팅 공법’을 활용해 전문점에서 맛보던 짜장의 진한 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돼지고기, 양파, 대파 등의 원재료를 한차례 볶고 춘장으로 따로 볶은 뒤, 이를 합쳐 다시 한 번 볶았다. 4개들이 패키지가 대형마트 등지에서 3,980원에 판매되고 있다.
팔도비빔면 레몬

비빔면의 대표주자인 팔도비빔면의 신제품이 출시됐다. 신제품은 ‘팔도비빔면 레몬’으로, 수프에 레몬 0.14%를 함유해 새콤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레몬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매콤하면서 달콤한 기존 비빔 소스의 풍미를 그대로 가져간 제품으로 평가된다. 기본 칼로리는 530㎉로, 일반 비빔면보다 조금 높은 수준이다. 대형마트에서 4개들이 패키지를 3,58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루픽 주먹감자라면

이벤트 마켓 루픽은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천수와 함께 ‘주먹감자라면’을 출시했다. ‘너에게 날린다, 주먹감자라면’이라는 콘셉트로, 일상에서 화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주먹감자라면으로 다 날려버리라는 의미를 담았다. 패키지에는 이천수의 주먹과 경기 도중 받았던 레드카드를 활용한 디자인을 담았다. 루픽 공식몰에서 주먹감자라면 4개를 담은 패키지를 8,8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팔도 사골들깨 미역국라면

롯데마트는 팔도와 손을 잡고 ‘사골들깨 미역국라면’을 출시했다. 국물요리 매출 1, 2위 상품인 사골곰탕과 미역국을 합친 상품이다. 미역과 사골 육수 베이스에 들기름, 들깨 소스를 더해 국물맛을 냈다. 면에는 감자 전분을 배합해 찰진 식감을 살렸다. 롯데마트, 롯데마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롯데마트는 출시 5일 만에 1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전한 바 있다. 4개들이 패키지의 판매가는 4,980원이다.
GS25 편스토랑 박수홍의 설홍면

방송인 박수홍의 레시피를 담은 컵라면이 출시됐다. KBS2 예능 ‘신상출시 펀스토랑’에 출연해 개발한 라면 메뉴가 제품화된 것이다. 박수홍은 과거 건강을 위해 챙겨 먹었던 사골곰탕을 떠올려 본 제품을 개발했다. 뽀얗고 진하게 끓인 사골 국물에 바지락을 넣고 한 번 더 끓였으며, 시원한 육수에 면을 넣고 매콤한 묵은지 양념장을 곁들였다. 이름은 ‘설홍면’이며, 가격은 1,600원이다.
요리하다 오근내닭갈비 볶음면

롯데마트는 용산 기찻길에서 시작한 춘천식 닭갈비 맛집 ‘오근내’의 레시피를 활용한 라면을 선보였다. 오근내의 비법 소스를 재해석한 닭갈비 볶음면 ‘오근내닭갈비 볶음면’이 바로 그것이다. 달달한 양파즙, 알싸한 마늘, 간장, 고춧가루를 배합한 비법 소스에 꼬들꼬들한 면을 사용했다. 달착지근하면서도 칼칼한 풍미가 일품으로 평가되는 제품이다. 4개들이 패키지의 판매가는 4,990원이다.
팔도 진국설렁탕면

팔도는 10년 전 단종한 ‘진국설렁탕면’을 부활시켰다. 팔도가 과거 한국야쿠르트 라면사업부였던 시절 출시한 제품으로, 우리나라에서 단종된 이후로는 수출 전용 제품으로 미국, 호주, 아시아 등지에서 판매돼 왔다. 34년 전통의 액상 수프 노하우로 설렁탕의 진하고 담백한 국물맛을 재현했으며, 소고기 수육을 직접 넣어 건더기를 풍성하게 담았다. 봉지당 판매가는 1,500원이다.
농심 사천백짬뽕 사발

농심은 신제품 ‘사천백짬뽕 사발’을 출시했다. 굴과 바지락, 미더덕 등을 활용해 맛을 낸 해물 육수가 특징인 사발면이다. 이 제품은 봉지면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제품으로, 봉지면은 SNS상에서 해장으로 제격인 하얀 국물 라면으로 입소문을 탄 바 있다. 제조사는 짬뽕라면 명가로서의 입지를 이 제품을 통해 다지겠다는 포부를 전하고 있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1,800원이다.
CU 헤이루 속초홍게볶음면

편의점 CU는 컵라면으로 국물이 없는 볶음면 ‘속초홍게볶음면’을 출시했다. 속초의 청정 동해에서 잡은 홍게의 엑기스로 맛을 낸 제품이다. 액상 수프와 플레이크, 조미유가 제공되며, 플레이크에는 게맛살 건더기가 가득 들어있다. 끓는 물에 먼저 면을 끓인 후, 물을 버리고 액상 수프와 조미유를 넣어서 저어 먹으면 된다. 전국 CU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가는 1,700원이다.
삼양 우돈사골곰탕면

삼양식품은 우사골과 돼지사골을 모두 사용한 ‘우돈사골곰탕면’을 출시했다. 고압 추출 방식으로 우사골의 깊은 맛과 돈사골의 구수함을 담았다. 사골곰탕에 소면을 곁들여 먹는 점에 착안해, 면의 굵기를 얇게 하고 국내산 쌀가루를 넣어 면발을 구현했다. 플레이크에는 조미 비프, 후추, 대파 등을 풍성하게 넣었다. 5봉지가 든 패키지 하나가 대형마트 등지에서 3,980원에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