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우리나라 맞다고요?" 힐링 명소로 입소문 난 이국적인 감성 산책로

사진 = 한국관광공사(여행노트 정기영)

숲속에 숨겨진 비밀의 성
'비룡담 저수지'

충북 제천시 모산동에 위치한 비룡담 저수지는 숲속에 자리한 성 모양의 구조물 덕분에 ‘마법의 성’으로 불리며, 방문객들에게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저수지와 숲, 그리고 성 구조물이 조화를 이루며 마치 유럽의 어느 마을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 사진을 찍는 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여행노트 정기영)

저수지 주변에는 수변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누구나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걷는 동안 저수지 수면 위에 반사된 하얀 성의 모습이 선명하게 비쳐, 마치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저수지를 따라 이어지는 길은 ‘제천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로도 불리며, 솔향기길과 물안개길로 구성되어 있다. 숲속을 거닐며 솔향기를 맡고, 아침이면 저수지 위에 피어오르는 물안개를 바라보는 시간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여행노트 정기영)

비룡담 저수지 가운데에는 ‘비룡담 쉼터’가 있어 잠시 쉬어갈 수 있다. 쉼터에는 동물 포토존과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저수지 한가운데에서 사방으로 펼쳐지는 풍경을 바라보며 잠시 앉아 있으면 도심 속에서는 느낄 수 없는 여유와 평온이 전해진다.

이곳은 언제 찾아도 매력적인 풍경을 볼 수 있다. 특히 겨울에는 하얀 눈이 성 구조물과 어울려 더욱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덕분에 계절마다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어, 제천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별한 시설을 이용하지 않아도, 그저 저수지 주변을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자연이 주는 평온과 이국적인 성의 풍경이 어우러진 비룡담 저수지는 제천의 또 다른 힐링 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방문 정보]
- 주소: 충청북도 제천시 모산동 산3-1

- 입장료: 무료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휴일: 연중무휴

- 주차: 가능(무료)

- 이용 가능 시설: 저수지 데크길, 쉼터 등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