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의 주요 코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업비트, 유엑스링크 원화·비트코인·USDT 마켓 신규 상장

업비트가 지난 3일 유엑스링크(UXLINK)를 원화·비트코인·USDT 마켓에 신규 상장했다. 업비트에 따르면 유엑스링크는 유저(이용자) 주도로 이루어지는 웹3 소셜 플랫폼을 구축해 유저들이 본인의 데이터, 신원, 소셜 커넥션 등에 대한 완전한 소유권과 프라이버시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웹2와 웹3를 연결하는 브릿지 역할을 함으로써 기존 소셜 플랫폼의 한계를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저에게는 그룹 기반으로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디앱 및 서비스를, 개발자에게는 유저의 소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각종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및 SDK(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지원한다. 유저는 텔레그램 등 기존 소셜미디어 계정을 활용하여 손쉽게 유엑스링크 계정을 생성하고 지인을 초대할 수 있다. 유엑스링크의 디지털자산인 유엑스링크는 플랫폼 내 지불 수단, 거버넌스 용도로 사용된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6일 오후 3시 기준 유엑스링크의 총 매장량은 100억개이며, 1억7000만개의 코인이 유통 중이다. 시가총액은 3339만달러, 한화로 444억원이다. 업비트에 한글 백서는 없으며 원문 백서만 있다.
업비트, 빅타임 원화 마켓 추가

업비트가 지난 5일 빅타임을 원화 마켓에 추가했다. 업비트에 따르면 빅타임은 멸망 이전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Free to Play 멀티플레이어 역할수행액션 게임이다. 유저 중심의 게임 경제를 기반으로 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저들은 빅타임 게임 내에서 희귀한 인게임 아이템들을 수집, 거래하고 이를 기반으로 무기, 아머 등의 코스메틱을 제작할 수 있다. 코스메틱 소유권은 전적으로 유저들에게 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이 더욱 직접적으로 게임 경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빅타임은 디지털 자산으로 인게임 아이템 제작 및 업그레이드, 프레스티지 포탈 접근 등의 용도로 사용된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6일 오후 3시 기준 빅타임의 총 매장량은 50억개이며 약 11억개의 빅타임이 유통 중이다. 시가총액은 8045만달러, 약 1069억원이다. 업비트에 한글 백서는 없으며 원문 백서만 있다.
빗썸, 지토·이더파이 원화 마켓 신규 상장

빗썸이 지난 5일 지토와 이더파이를 원화 마켓에 신규 상장했다. 빗썸에 따르면 지토는 솔라나 기반 MEV(Maximal Extractable Value) 활용 유동성 스테이킹 플랫폼이다. 지토 네트워크는 솔라나 검증인 클라이언트인 Jito-Solana를 운영중이며, SOL를 스테이킹하여 밸리데이터로 참여한 유저들에게 보상으로 유동성 스테이킹 토큰인 JitoSOL를 지급하고 있다. 지토는 지토 네트워크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거버넌스 등의 용도로 사용된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6일 오후 3시 기준 지토의 총 매장량은 10억개이며 약 1억2600개의 지토가 유통 중이다. 시가총액은 2억5200만달러, 약 3350억원이다.
조아라 기자
Copyright © 블로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