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팔았대?…테슬라, 3분기 비트코인 매각없이 전량 보유

임선우 외신캐스터 2024. 10. 25. 04:5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올해 3분기 깜짝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같은 기간 비트코인을 매각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상자산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현지시간 24일 테슬라의 3분기 실적 보고서를 인용해 회사의 비트코인 보유량에 변동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습니다. 

테슬라는 3분기 기준 약 7억6천522만 달러(약 1조600억 원) 규모의 비트코인을 분산해 보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로써 테슬라는 5분기 연속 비트코인을 매각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테슬라가 보유하고 있던 비트코인을 새로운 가상자산 지갑 7곳으로 이체했는데, 업계에선 자산을 매각하려는 움직임으로 해석하기도 했지만, 이는 단순한 지갑 회전으로 전해져 매도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블록체인 분석회사 아캄 인텔리전스는 테슬라의 비트코인 이체가 보안상의 이유로 이루어진 것일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소식에 비트코인 가격은 2% 넘는 상승세를 보이며 이날 현재 6만8천 달러 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