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를 놀러 가지?"...주말 나들이로 가기 좋은 서울 종로 가볼만한 곳 BEST 7
한국으로 외국인들이 여행을 가장 많이 떠나는 곳은 어디일까요? 많은 분들이 서울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서울 중에서도 종로를 가장 먼저 찾고는 하죠.
유구한 역사적 유적들이 수도 없이 많고, 고즈넉한 경복궁이나 창덕궁 같은 곳들에서 한복을 입고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한국인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으로 돌아오기에, 주말 나들이로 서울 종로는 매우 좋은 여행지가 되어줄 것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주말 나들이로 가기 좋은 서울 종로 가볼만한 곳 7곳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까지 넘쳐나는 서울 종로로 연인과 데이트를 즐기러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1. 경복궁
경복궁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꼭 가봐야 하는 관광지인데요. 우리나라를 세운 조선왕조의 명맥을 함께한 법궁이라는 의미가 깊으며,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서울 종로 가볼만한 곳입니다.
많은 외국인들은 경복궁 근처에서 한복을 빌려 입고, 여유롭게 거닐며 아름다운 한국의 미를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찍어가고는 하죠.
이곳은 종로의 거진 가운데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명소들과도 매우 가까운데요. 이곳을 첫 여행지로 삼고 서울 종로를 돌아다니시면, 어디든 편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인사동 쌈지길
인사동 쌈지길은 경복궁 근처에 위치해 있어 쉽게 접하기 좋은 여행지인데요. 여러 공방들이 한 곳에 모여있어, 일종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이곳은 단순한 관람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품들을 내가 커스터 마이징하여 만들어 볼 수 있는 스팟이라,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볍게 방문했다가 아름다운 소품들로 눈이 돌아가 다양한 물품들을 구매할 수도 있는데, 내 지갑을 지키며 구경만 다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서울 종로 가볼만한 곳입니다.
3. 북촌한옥마을
인사동 쌈지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만날 수 있는 북촌한옥마을은 우리나라 국내 5대 한옥마을 중 한 곳으로 여겨지는데요. 이전 조선시대의 고위관료들이 이곳에서 거주하면서 양반의 상징 기와집이 다양하게 생겨난 관광지입니다.
골목골목을 누비며 사진을 찍어도 매우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어줄 것인데요. 숨겨진 감성 스폿들이 굉장히 많아, 의도치 않게 나만의 포토존을 발견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회동 골목길이라고 불리는 정상을 향해 한옥들 사이로 쭉뻗은 길이 특히 인기인데요. 남산타워와 고즈넉한 한옥들이 한눈에 들어와 더욱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4. 광화문 광장
광화문 광장은 경복궁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거대한 광장인데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함께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곳입니다.
광장을 각종 책들과 빈백을 두어 편한 밤공기와 함께 책을 읽을 수 있게 하던가, 무료로 요가를 가르치며 시민들의 건강을 신경 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누려보실 수 있는데요. 여름에는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분수대나 소형 워터파크를 만들기 도하는 서울 종로 가볼만한 곳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위인이신 세종대왕과 이순신장군의 동상이 크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곳에서 사진도 찍으며, 특별한 추억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5. 혜화 대학로
서울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 등 다양한 대학교들이 한 곳에 자리를 잡아 2, 30대가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 이곳 혜화 대학로인데요. 각종 놀거리들 뿐만 아니라 극단들도 모여있어, 연극을 보며 시간을 보내기에도 매우 좋은 명소입니다.
매년 11월이면 전국 각지에 미술 대학교에서 전시회를 하기 위해 이곳으로 모여들기도 하는데요. 우리나라 미술꿈나무들의 작품들을 구경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약 1.1km에 이르는 대학로에는 크고 작은 식당도 위치해 있고, 길거리공연도 진행하며 볼고리를 제공해 주는데, 이곳에서 연인들이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매우 많으니 시간을 보내보시길 추천드리는 서울 종로 가볼만한 곳입니다.
6. 창덕궁
우리나라 경복궁과 함께 가장 떠오르는 궁궐이라고 하면 창덕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창덕궁 역시 조선의 왕들이 머물던 곳으로 경복궁보다는 더욱 실용적으로 만들어져, 관람도 더욱 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서울 종로 가볼만한 곳입니다.
창덕궁 곳곳에는 녹음이 지어져 있어 더욱 볼거리가 많은데요. 춘당지나 부용지 등 다양한 연못도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궁궐입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종묘와도 매우 거리가 가까운데, 매년 이곳에서 거대하고 특별한 제사를 지내기도 하니 시간을 맞춰 방문하신다면 더욱 알찬 서울 여행이 되어줄 것입니다.
7. 청계천
서울 도시개발의 역사를 상징하는 청계천은 종로 일대를 관통해 한강으로 강물이 뻗어나가는 하천인데요. 광화문과 종각, 동대문 등 다양한 서울의 명소들을 거쳐가는 중요한 일대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의 힐링 산책코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청계천은 낮과 밤이 확연히 다르기로도 유명한데요. 낮에는 물소리조차 들리지 않을 정도로 생기가 도는 사람들 소리로 즐거운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밤에는 고요해지며 물소리가 잔잔하게 들려와 힐링이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서울 종로 가볼만한 곳입니다.
원래는 사람들만 다닐 수 있는 곳이었지만, 최근 강아지도 산책을 할 수 있도록 법을 개정 중인데요. 본인만 생각 말고 위생을 철저히 지켜 더욱 즐거운 산책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서울 종로 가볼만한 곳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현대적인 분위기와 과거의 분위기가 공존하며 더욱 특별한 여행지인 종로로 이번 주말 데이트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