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소유가 누워서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동작을 소개했다.
지난달 26일 유튜브 채널 ‘소유기’에는 ‘부기관리.. 어디까지 해봤니? 디톡스 끝판왕 효소 찜질하러 왔소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소유는 “지금 앨범 준비 중이라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라며 “요즘 살이 많이 빠졌다”라고 밝혔다.
소유는 지난 4월에도 다이어트 근황을 전하며 6주만에 근육량은 1.2kg 증가, 체지방량은 무려 5.5kg 감소해 총 4.3kg를 감량했다고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이후에도 그는 계속 다이어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는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본 방법 중 하나로 누워서 하는 스트레칭을 꼽았다. 영상 속에서 소유는 '힙브릿지'와 다리를 접어 허벅지 뒤쪽을 스트레칭하는 자세 등을 선보이며, 간단하지만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고 전했다.

#힙브릿지(Hip/Glute Bridge) 운동법
힙브릿지는 엉덩이와 허벅지,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동시에, 하체의 긴장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는 운동이다.
1. 바닥에 등을 대고 눕는다.
2. 무릎은 세우고, 발바닥은 바닥에 붙인 상태로 둔다. 양손은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해 몸 옆에 둔다.
3. 발은 엉덩이에서 너무 멀지 않게, 허벅지 아래에 오도록 위치한다. 발 간격은 골반 너비 정도로 유지한다.
4. 복부에 힘을 주고 엉덩이를 천천히 들어 올린다. 허리는 과도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5. 엉덩이를 가장 높이 든 지점에서 엉덩이에 힘을 주고 1~2초간 멈춘다.
6 엉덩이를 서서히 바닥 쪽으로 내린다. 이때 완전히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고, 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힙브릿지 운동의 효과
힙브릿지는 코어 근육과 엉덩이 근육을 집중적으로 단련해 허리 부담을 줄여주고 힙업 효과를 준다. 골반 주변 근육을 강화되며 유연성을 높여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오래 앉아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하다.
엉덩이와 하체 근육을 움직이는 동작을 통해 혈액순환을 돕고, 림프 흐름을 촉진해 하체 부종을 완화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코어와 허벅지 뒤쪽 햄스트링까지 함께 자극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하체 근육을 유지하며 체지방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