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 결혼식에 15년 전 탈퇴한 멤버까지 전원 뭉쳤다는 아이돌 그룹

  •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려욱 결혼식에 멤버 전원 뭉쳐
  • 탈퇴한 한경, 기범, 강인까지 총 15명 멤버 참석해 화제
이다해 SNS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려욱의 결혼식이 화제다. 려욱은 4년 동안 연애했던 걸그룹 타히티 출신의 아리와 26일 결혼식을 올렸다. 비공개로 진행이 된 해당 결혼식은 이다해를 비롯해 셀럽들이 SNS에 올린 사진을 통해 그 현장이 공개되었다. 그리고 한장의 사진이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려욱 결혼식 사진

바로 려욱의 그룹 슈퍼주니어의 전 멤버가 다 뭉친 결혼사진이다. 해당 결혼식에는 무려 15명의 슈퍼주니어 멤버 전원이 한 자리에 뭉쳤다. 이전에 성민이 결혼을 하긴 했지만, 슈퍼주니어에서 사실상 활동을 못하고 있는 만큼 첫 번째 유부남 멤버라 할 수 있는 려욱의 결혼식이었다. 이 자리를 전원이 참석해 빛냈다.

슈퍼주니어

13인조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했던 슈퍼주니어는 초반 프로젝트 그룹으로 출발했지만,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정식 그룹으로 정착했다. 2005년 데뷔 이후 18년 동안 활동하고 있는 장수돌이기도 하다. 보통의 아이돌 그룹이 탈퇴하는 멤버와 사이가 멀어지는 것과 달리, 슈퍼주니어는 꾸준한 우정을 이어가고 있다.

가수 한경

슈퍼주니어 멤버 탈퇴의 시작은 한경이었다. 한경은 2009년까지 슈퍼주니어 멤버로 활동하다 그룹을 탈퇴했다. 당시 한경은 국내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았다. 때문에 그룹을 탈퇴했다고 한다. 중국 활동 중에도 슈퍼주니어 멤버들과 꾸준히 연락을 한다는 점을 언급했던 한경이다.

연예인 김기범

이후 비주얼 멤버 기범의 탈퇴는 프로젝트 그룹으로의 아쉬움을 보여줬다. 슈퍼주니어는 그 시작 자체가 연습생을 공개한 후 각자 활동을 하는 프로젝트 그룹이었다. 배우 지망생이었던 기범은 슈퍼주니어가 정식 그룹이 되면서 의도하지 않게 활동을 이어갔다. 2009년 그룹을 탈퇴했지만, 이후 유튜브 채널에 희철이 출연하는 등 여전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음을 보여줬다.

강인-성민

강인은 2019년 그룹에서 탈퇴했다. 연이은 사건사고를 일으키던 강인은 더는 팀활동이 무리라 여기고 스스로 탈퇴했다고 한다. 성민의 경우 뮤지컬 배우 김사은과 결혼하는 과정에서 팬기만 논란에 휩싸였다. 이 논란으로 인해 슈퍼주니어에는 속해있지만, 활동은 하지 않고 있는 성민이다.

슈퍼주니어M

헨리와 조미의 경우 슈퍼주니어의 중국 유닛인 슈퍼주니어M의 멤버로 함께 한 바 있다. 이 유닛그룹의 경우 중국을 주 무대로 활동했지만, 국내 활동도 병행한 바 있다. 헨리의 경우 한때 예능 대세로 국내 다수 예능에 출연하며 높은 인기를 얻었던 바 있다.

슈퍼주니어

탈퇴 멤버들은 물론 유닛으로 참여했던 멤버들 역시 함께 하며 끈끈한 우애를 과시한 그룹 슈퍼주니어다. 원년 멤버 13명에 더해 유닛멤버 2인까지 무려 15명의 멤버 전원이 뭉친 진풍경을 연출해내며 여전한 화제성을 과시한 슈퍼주니어다.

아래 버튼을 눌러 드라마를 검색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