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증상' 있으면 대장암 신호! 당장 병원가야합니다.

대장암은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암 중 하나로, 조기 발견과 인식이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대장암은 대부분 결장 또는 직장에서 시작되는 암 종양으로, 초기에는 종종 증상이 없거나 경미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대장암이 발전하면 증상이 점차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무시할 경우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픽사베이

대장암은 여러 요인이 결합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대장암 발생 위험이 증가하며, 가족력이나 유전적 요인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과다한 알코올 및 흡연, 고지방 및 저섬유 식품의 소비, 비만, 만성적인 대장염 또는 대장 폴립 등의 요인도 대장암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장암 전조증상>

1. 갑작스러운 변비, 설사

사진 출처: 픽사베이

대장암의 전조 증상 중 하나로 변화된 배변 습관이 있습니다. 변비 또는 설사, 변의 형태 또는 색상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변의 형태가 좌상하 부분에서 가늘거나 편평하게 변하는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배변시 통증

사진 출처: 언플래쉬

항문에서의 변의 굳어짐이나 안정적인 내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배변 시 불편한 압력 또는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대장암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혈변

대장암의 경우 항문 또는 변비 과정에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항문 출혈은 항문 주위의 종창이나 혈관이 손상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출혈은 종양이나 다른 심각한 문제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장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할 수 있지만, 조기 발견과 인식이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만약 위의 증상이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 조기 발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대장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Copyright © 해당 콘텐츠는 해피니스의 저작권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