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는 것만으로 부상 방지, 스포츠 테이핑 원리 담은 운동복
오버셔 스포츠 테이핑 운동복 4종
스포츠 테이핑은 탄성이 있는 테이프로 관절 주변의 신체 부위를 감아 주변 근육을 지지하는 운동 보조 요법입니다. 부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하죠. 운동선수들이 팔·다리·어깨 등에 알록달록한 테이프를 붙이고 등장하는데, 바로 그 테이프가 스포츠테이핑입니다.
따로 테이핑을 하지 않고 입는 것만으로 스포츠 테이핑을 한 효과를 내는 오버셔의 운동복을 소개합니다. 남성용 상·하의, 여성용 상의·레깅스 4종이 있습니다.
Check point
- 입기만 하면 전신 스포츠 테이핑
- 기본·고급형 중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
- 통기성·신축성 뛰어난 원단
POINT 1. 운동복만 입으면 안전한 운동 준비 끝
운동복 안쪽을 보면 실리콘 소재로 굵은 선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 선이 신체를 압박해, 스포츠 테이핑을 받은 것 같은 효과를 내죠.
상의는 어깨·가슴·등·허리(여성용은 어깨·가슴·등)에, 하의는 허벅지·무릎·종아리 부위에 선 처리가 돼있습니다. 운동 중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돕죠. 운동복을 입는 것만으로 어깨나 허리, 무릎 등의 신체 부위와 근육을 지지할 수 있습니다.
POINT 2. 착용감에 따라 다른 선택지
오버셔 운동복은 실리콘 테이핑의 마감재에 따라 기본(스탠다드)·고급(프로)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본형은 스웨이드로 마감이 돼있고, 고급형은 고무로 마감 처리돼 있습니다. 신체에 착 달라붙는 압박감을 원한다면 고급형을 택하면 됩니다. 디자인과 다른 부분 소재는 동일합니다.
POINT 3. 운동하기 좋은 소재
오버셔의 모든 운동복은 나일론 82%, 스판덱스 18%의 혼방 소재로 제작했습니다. 최대한의 통기성과 신축성을 확보하는 비율을 찾아 두 소재를 배합했습니다.
POINT 4. 다양한 규격
스포츠 테이핑은 신체 부위에 딱 맞게 붙였을 때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운동복을 내 몸에 맞도록 입는 게 중요하다는 뜻인데요. 운동복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이즈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남성용은 M, L, XL, 2XL로 네 가지, 여성용은 S, M, L 세 가지 규격 중 체격에 맞게 고르면 됩니다.
/에디터, 거북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