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3·ID.4' 부분변경, 진정한 폭스바겐 디자인 복귀

폭스바겐 ID.4

폭스바겐 ID.4폭스바겐 ID.3와 ID.4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진정한 폭스바겐 디자인으로 복귀한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ID.3와 ID.4 디자인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새로운 인테리어와 성능 개선 도입을 준비 중이며 이는 소형 ID.2에서 영감을 받아 완전히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2019년 ID.3 출시 당시에는 해당 모델이 테슬라 모델Y에 도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측도 있었으나 판매성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폭스바겐 ID.3

폭스바겐 ID.3전문가들은 그 이유 중 하나가 현재 ID 모델들의 디자인 언어 때문일 수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으며,  결과적으로 향후 디자인은 지난해 콘셉트로 공개된 ID.2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될 예정이다.

카이 그뤼니츠 폭스바겐 개발 책임자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ID.3와 ID.4가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채택할 것이라고 밝히고 "ID.4와 ID.3는 원래 디자인 방향으로 돌아가 폭스바겐 고유 스타일을 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현재 ID 모델의 모호한 스타일을 벗어나 더 일관되고 인식 가능한 디자인을 채택함을 의미한다.

앤디 민트 폭스바겐 디자인 책임자는 "더 깔끔하고 정의된 박시한 실루엣을 통해 ID 모델의 정체성을 확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 ID.2 올(all) 콘셉트

폭스바겐 ID.2 올(all) 콘셉트디자인 변화 외에도 배터리 성능과 비용 개선, 새로운 기능과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며 폭스바겐은 차내 인테리어 질감을 개선하고 더 많은 물리적 버튼과 스위치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ID.2 올(all) 콘셉트의 경우 물리적 스위치를 통한 공조 시스템 조작이 가능해 이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폭스바겐은 해당 모델 출시 시점을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으나 2026년 출시가 예상되며 현재 전기차 시장 분위기를 감안할 때 중요한 변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폭스바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