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이 나를 밀어내"… 홍영표, 오늘 민주당 탈당 선언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부평구을)이 6일 탈당을 선언한다.
6일 뉴스1에 따르면 홍 의원은 지난 5일 민주당 지도부에 탈당 의사를 통보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적으로 민주당 탈당 선언을 할 예정이다.
6일 방송된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한 홍 의원은 탈당 의사를 묻자 "그렇게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뉴스1에 따르면 홍 의원은 지난 5일 민주당 지도부에 탈당 의사를 통보했다. 홍 의원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적으로 민주당 탈당 선언을 할 예정이다.
6일 방송된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한 홍 의원은 탈당 의사를 묻자 "그렇게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의 현역의원 평가 하위 10% 통보에 대해 "경선만 시켜주면 된다고 얘기했는데 끝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당에서 나를 밀어낸다는 생각이 들어 이런 결단에 이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의원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측으로부터의 연락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탈당 결정 전 문재인 전 대통령을 만난 것에 대해선 "중요한 결정을 하기 전에 찾아뵙고 말씀드리는 게 예의라 생각해 찾아뵀던 것"이라며 자신의 탈당과 문 전 대통령의 의중은 무관하다고 말했다.
김인영 기자 young9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김준호, '돌싱포맨' 하차하나 - 머니S
- 시공능력 100위권 건설업체 '휘청'… 잇단 법정관리 신청 - 머니S
- 돌아오지 않은 전공의… 환자·수입 감소에 간호사도 쉰다 - 머니S
- 증흥건설, 최근 2년 새 채무보증 증가폭 1위 '1조1304억' - 머니S
- "스타벅스는 몇 위?"… 텀블러 성능 순위 보고 가세요 - 머니S
- 삼성전자, 사상 첫 파업 가나… 중노위 조정 험로 예상 - 머니S
- '韓 최대 배터리 축제' 인터배터리 개막… 관전 포인트 - 머니S
- 통신3사, 'PASS 스마트항공권' 제휴사에 대한항공도 - 머니S
- "나랑 사귀는 거다"… 손석구, ♥장도연에 직진 - 머니S
- 외제차 사고 당했는데… 함은정 미담 '화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