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서 피부 관리" 피부 탄력을 위한 콜라겐 음식 4

사진=서울신문 DB

#닭 껍질

닭 껍질에는 콜라겐이 풍부하다. 닭 껍질에는 콜라겐과 지방 외에도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돼 있다.

생닭을 구매할 때는 껍질이 있는 닭을 선택해 조리하면 콜라겐 섭취를 늘릴 수 있다. 하지만 닭 껍질은 지방 함량이 높고 살코기보다 열량도 높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주의해야 한다.

사진=서울신문 DB

#정어리

다른 동물성 콜라겐 공급원과 달리 생선 콜라겐은 뼈, 피부, 비늘에 농축돼 있다. 정어리 콜라겐은 저분자로 흡수율이 높다. 정어리에서 추출한 콜라겐은 건강식품으로도 판매된다.

또 정어리나 연어와 같은 기름기가 많은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항염증 효과가 있어 피부를 매끄럽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서울신문 DB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 베리류에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우리 몸이 자연적으로 생성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비타민이다. 딸기 한 컵으로 비타민 C의 일일 섭취 권장량의 거의 100%를 달성할 수 있다. 또 비타민 C를 섭취하면 햇빛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다.

사진=서울신문 DB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피부 관리 및 건강 개선에 활용되는 다양한 성분을 가진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알로에를 바르기도 하지만 알로에를 섭취하는 것도 피부에 도움이 된다. 2020년 피부과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알로에를 저용량으로 섭취하면 피부 진피층(중층)의 콜라겐 함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 알로에 껍질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알로에를 가공해 만든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