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봄, 캠핑을 즐기고 싶지만 멀리 떠나기에 부담스럽다면 서울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캠핑장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관광재단이 추천하는 천왕산, 우이동, 앵봉산 가족캠핑장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갈 수 있으며,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들입니다.
천왕산 캠핑장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천왕산 가족캠핑장은 2023년 리모델링을 거쳐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서울 서부 지역을 대표하는 이 캠핑장은 캠핑 사이트뿐만 아니라 생태 탐방과 체험학습 공간으로도 활용됩니다.
2만 7,550m²의 넓은 부지에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다른 캠핑객과의 거리를 충분히 확보해 개인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북카페, 인공 암벽장, 스마트팜, 목공소 등 친환경 복합문화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캠핑 외에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우이동 캠핑장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우이동 가족캠핑장은 북한산과 우이천이 만나는 곳에 자리 잡고 있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지하철 우이신설선 북한산우이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며, 인근의 먹거리 마을을 이용하면 캠핑 음식을 준비하는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캠핑장 내에는 2인용과 4인용 글램핑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캠핑 장비가 없는 초보 캠퍼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앵봉산 캠핑장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앵봉산 가족캠핑장은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에서 도보 8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난 캠핑장입니다. 산지 지형을 그대로 활용한 테라스형 캠핑장으로, 모든 사이트에서 시야가 탁 트여 개방감이 뛰어납니다.
차량을 캠핑장 내까지 직접 진입할 수는 없지만, 전동카트를 이용해 짐을 옮길 수 있어 불편함이 최소화되었습니다. 차량이 진입하지 않는 공간이므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캠핑장 인근에는 대형 쇼핑몰이 위치해 있어 캠핑과 함께 영화 관람, 서점 방문, 마트 쇼핑 등의 여가 활동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Copyright © 여행을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