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영화에는 '마리오 게임'에서 등장했던 아이템을 비롯한 다양한 이스터 에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먼저, '마리오' 형제가 첫 번째 임무를 하기 위해, 뛰어가면서 각종 장애물을 통과하는 장면은 게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1985년)의 '횡스크롤'로 연출됐는데요.

특히 '마리오'가 '캐슬 버거'라는 레스토랑 옆의 기둥으로 점프하는 장면은 스테이지의 클리어를 상징하는 점프를 오마주한 것이죠.
'캐슬 버거' 역시 스테이지 끝에 나오는 성과 비슷하게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리오' 형제가 도시의 파이프를 점검하기 위해 하수구로 내려갈 때, 사다리 옆 표지판에는 '레벨 1-2'가 쓰여 있는데요.
이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월드 1-2' 스테이지를 떠올리게 하는데 게임> 시리즈의 첫 번째 '지하 스테이지'요.
이 '1-2' 스테이지는 다른 스테이지로 갈 수 있는 '워프 존'이 있는데, 영화에서 주인공들은 지하에서 '버섯 왕국'으로 차원 이동을 하게 되죠.

이어 영화에서 '마리오'는 두 벌의 슈트를 입게 됩니다.
먼저, '동키 콩'과의 대결에서 '마리오'가 착용하는 '고양이 마리오'는 <슈퍼 마리오 3D 월드>(2013년) 게임을 통해 첫선을 보였죠.
'마리오'가 벽에 오르거나, 매달리고, 적들을 발톱으로 할퀴며, 공중에서 적을 향해 돌진할 수 있게 했습니다.

두 번째 슈트는 '쿠파'와의 격전에서 등장하는 '너구리 마리오'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1988년)에 처음 소개됐는데요.
'마리오'가 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몇 초 동안 '지장보살'로 변신할 수 있게 해줬으며, 변신 기간에는 무적이 됩니다.

또한, 주요 캐릭터들은 '파이어플라워'를 통해 '파워업'되어 의상을 갈아입기도 하죠.
마지막으로 영화에서는 레이싱 게임 시리즈의 대표작인 <마리오 카트>를 오마주한 흔적을 볼 수 있는데요.

1992년 처음 등장한 <슈퍼 마리오 카트> 이후, 시리즈의 전통을 자랑하는 고난도 코스 '무지개 로드'가 등장합니다.

이 코스는 작품에 따라 가드레일, 지름길의 유무가 다른데요.
극 중 '마리오'는 가드레일이 없는 곳에서 점프해 다른 코스로 넘어가는 것을 시도합니다.

이는 <마리오 카트 64>(1996년)에서 나오는 큰 지름길을 오마주한 것이죠.
한편, 영화에서는 '초록 등껍질', '바나나' 등 다양한 원작 게임의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감독
- 마이클 젤레닉
- 출연
- 크리스 프랫, 안야 테일러 조이, 잭 블랙, 세스 로건, 찰리 데이, 키건 마이클 키, 프레드 아미센, 세바스찬 매니스칼코, 찰스 마티넷, 케빈 마이클 리차드슨
- 평점
- 8.5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5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