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감아도 정수리 냄새 나던 사람이 쓰고 만족한 샴푸

향기 좋은 샴푸

몸에서 냄새가 풍기는 경우가 있다. 스스로가 바빠서 씻지 않아 풍기는 냄새라면 억울하지는 않을 텐데, 아무리 씻어도 지워지지 않는 냄새도 있다. 그중의 하나가 바로 ‘정수리 냄새’다. 피지가 과다 분비되거나 스트레스로 인한 두피 열로 인해, 또는 자외선에 의한 두피 자극으로 인해 정수리 냄새는 심해질 수 있다. 지금부터는 정수리 냄새로 고민인 이들에게 해답을 줄 수 있는 향기로운 샴푸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제이숲 딥그린제이 샴푸바


식물 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클린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제이숲은 환경과 사람에게 유해한 것을 배제한 친환경 샴푸바 2종, 린스바 1종을 출시했다. 건성, 민감성 두피용 ‘어성초 샴푸바’, 지성, 복합성 두피용 ‘유근피 샴푸바’, 그리고 ‘딥그린제이 아르간 오일 린스바’다. 트러블을 유발하는 설페이트, 실리콘, 석유화학원료, 인공색소 등의 유해 성분과 동물성 원료를 모두 배제한 제품이다. 개당 7,9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닥터그루트 애딕트 클래식 화이트


LG생활건강 탈모증상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는 탈모 증상 완화 효과는 물런 푸석한 머릿결도 부드럽게 케어할 수 있는 ‘닥터그루트 애딕트 클래식 화이트 3종(샴푸, 트리트먼트, 헤어오일 에센스)’을 출시했다. 닥터그루트 라인 중 가장 많은 아미노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대신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을 자랑한다. 향의 지속 시간도 기존 제품 대비 2배로 더 길어졌다. 샴푸 제품 단품 판매가는 4만 원이다.



로더베르 시그니처 퍼퓸 샴푸


로더베르 시그니처 퍼퓸 샴푸는 전문 조향사가 블렌딩한 프리미엄 향료를 바탕으로,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향기로 조향된 샴푸다. 머스크와 파우더가 어우러진 따뜻하고 포근한 향기를 품은 ‘베이비파우더’, 머스크향에 풍성한 꽃다발 같은 꽃향기의 ‘플로랄 오리엔탈’, 포근한 비누향이 부드럽고 깨끗한 느낌을 전달하는 ‘클린솝’ 등의 향기를 선택할 수 있다. 단품 기준으로 판매가는 10,900원이다.



일상팩토리 네이처 퍼퓸 샴푸


일상팩토리의 네이처 퍼퓸 샴푸는 8종의 펩타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모발의 영양을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 무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11종의 아미노산으로 모발의 윤기를 강화할 수 있다. 22가지의 자연 유래 추출물, 12종의 식물성 천연 오일을 사용했다. 예민해지기 쉬운 두피를 위한 약산성의 저자극 포뮬러로, 자극 없는 두피 밸런스를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이다. 공식몰에서의 판매가는 9,800원이다.



달리프 갈락토미세스 베러 퍼퓸 샴푸


달리프 베러 퍼퓸 샴푸는 두피 정화에 좋은 갈락토미세스의 효능을 담은 샴푸다. 갈락토미세스는 자연에서 추출한 효모 성분으로, 단백질,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유용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오디, 구기자, 딸기, 매자나무 등 4종의 베리류로부터 얻은 유효 성분을 활용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손상된 두피를 보호하고 진정 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달리프 공식몰에서 1000㎖ 제품을 10,9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오디드 밀크프로틴 인텐시브 샴푸


오디드의 ‘밀크프로틴 인텐시브 샴푸 4종’도 냄새 박멸에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설페이트 프리 계면활성제와 pH 약산성 샴푸로, 향수 대신 샴푸만 사용해도 될 정도로 고급스러운 향기를 품고 있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플로리스트가든, 버베나라벤더, 포레스트허브, 샌달우드피그의 4종의 향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샴푸는 7가지 단백질 성분의 복합 콤플렉스와 우유 단백질 추출물, 6가지 식물성 오일을 함유하고 있다. 1000㎖ 용량 패키지 단품의 최저가는 14,000원으로 확인된다.



클레보스 천연샴푸 내츄라 포레스타


클레보스의 천연 샴푸는 100%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한 제품이다. 정제수를 넣지 않았으며, 점증제 역할을 하는 소금도 히말라야 암염을 사용했다. 예민한 각질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로즈마리’, 자연 그대로의 쿨링감을 가지고 있으며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는 ‘유칼립투스’, 건조한 모발을 촉촉하게 만들 수 있는 ‘루모라’의 3종을 선택할 수 있다. 본 제품은 클레보스 공식몰에서 개당 27,5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셀라움 페로몬 러블리 퍼퓸 샴푸


셀라움 페로몬 러블리 퍼퓸 샴푸는 높은 부향률로 일반 샴푸보다도 오랜 시간 향이 지속되는 제품이다. 탑 노트는 시트러스 오렌지의 톡 쏘는 상큼함을, 미들 노트는 우아한 플로럴향이 부드러운 여운을, 베이스 노트는 은은하게 지속되는 포근한 머스크의 향을 느낄 수 있다. 검은콩, 흑미, 검은깨의 블랙그레인 콤플렉스를 함유해,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고 재생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본 제품의 단품 판매가는 27,000원이다.



라로지크 약산성 샴푸


라로지크 샴푸는 패키지가 마치 향수병처럼 디자인된 제품이다. 각질과 피지까지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는 약산성 저자극 샴푸로, 임상 테스트 결과 유분 개선도 91.4%를 기록한 바 있다. EWG 그린 등급의 멘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두피를 쿨링시켜 적정 온도로 맞춰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줄 수 있다. 비듬 세정 특허 성분인 HP-DCC도 함유한 샴푸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23,100원이다.



메르헨트 코코넛 오일 딥클렌징 샴푸


메르헨트의 딥클렌징 샴푸는 코코넛 유래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깨끗한 헤어 케어는 물론이고 산뜻한 향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푸석해진 모발과 두피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5가지의 세라마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메르헨트만의 시그니처 향인 시원하면서도 싱그러운 모링가향을 풍기는 샴푸로, 부드럽고 촉촉한 텍스처를 가진 샴푸다. 메르헨트 공식몰에서 1500㎖ 용량 패키지가 10,900원의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