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술에 취한 상태서 연기한 두 남녀 배우의 모습

영화 TMI

1.<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 실제로 술에 취한 상태서 연기한 두 남녀 배우의 모습

-홍상수 감독의 영화 속 음주 장면은 배우들이 실제로 술을 마시며 촬영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때문에 극 중 배우들이 술에 취한 모습은 연기가 아닌 실제로 취한 장면이며, 이 때문에 예상치 못한 술 주정과 대사들이 등장하게 된다.

-2015년 영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에서 보여준 김민희와 정재영의 술자리 장면 역시 두 배우가 오랜 시간 동안 술을 마시며 연기한 장면이다. 이로 인해 정재영은 진짜 술에 취해 얼굴도 붉어지고 해롱거리면서 대사를 소화해야 했다.

-처음으로 실제 음주 연기를 경험한 김민희는 음주를 한 상태에서 연기를 펼친 순간이 너무 재미있었다며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감독
홍상수
출연
정재영, 김민희, 윤여정, 기주봉, 최화정, 유준상, 서영화, 고아성
평점
6.1

2.<엑시트> - 942만의 전국 관객이 보고 탄식한 문제의 대사 장면

-겨우 탈출해 대피소로 온 용남(조정석)과 의주(윤아). 가족과 만남을 갖고 귀찮게 한 지점장을 때어놓은 두 사람이 다시 만나게 되는데 이때 용남이 의주의 카라비너를 돌려주려 한다.

-이때 의주가

무거워 나중에 줘"

라고 하는데 용남이

왜 무거워?"

라고 답문 한다. 첫 시사회에도 많은 관객들이 그러한 용남의 눈치 없는 모습에 탄식했는데, 이후 상영 때도 많은 이들이 이 장면에서 탄식을 했다는 반응들이 올라왔다. 조정석, 윤아 두 배우도 이 같은 반응이 너무 재미있었다고…

-참고로 영화 마지막 비가 오면서 갑자기 무지개가 생긴 장면은 시각효과가 아닌 우연히 의도치 않게 생긴 장면으로 영화의 엔딩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려 넣게 되었다. 현장의 제작진 모두 이 장면 때문에 영화가 흥행하게 될 거라 예상했다고 한다.

엑시트
감독
이상근
출연
조정석, 윤아, 고두심, 박인환, 김지영, 강기영, 김종구, 김병순, 황효은, 이봉련, 정민성, 박성일, 배유람, 유수빈, 신세휘, 김강훈, 반혜라, 이정인, 김강현, 윤해빈, 장서우, 김한솔, 주보비, 박채익, 김경룡, 오희준, 탁트인, 조성희, 임희수, 이수정, 김상보, 정우영, 정지우, 이랑서, 박윤희, 이찬유
평점
7.7

3.<타짜> - 작업 당하는 교수님이 믿은 미신, 알고 보니 실제로…

아이 수술비를 몽땅 정마담 일당의 작업에 의해 잃어버리기 직전인 대학교수가 옆방에서 도박장 직원과 관계를 맺다가 가슴을 만지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말을 듣고 그대로 행하는 장면. 대학교수마저 추하게 만들어 버리는 이 애처로운 장면은 감독이 실제 도박판에 있던 사람으로부터 들었던 내용이라고 한다. 실제 도박판은 우리가 아는 것보다 매우 '막장'이어서 별의별 기상천외한 미신이 많다고 한다.

타짜
감독
최동훈
출연
조승우, 김혜수, 백윤식, 유해진, 김응수, 김상호, 김윤석, 주진모, 김경익, 이수경, 김정난, 권태원, 조상건, 백도빈, 서동수, 김미라, 박명신, 최종률, 최효상, 조석현, 염상태, 김자영, 윤설희, 임정은, 박수영, 김민경, 심우창, 이재구, 장남부, 도용구, 김민규, 최재섭
평점
9.0

4.<신과 함께:죄와 벌> - 도경수가 극 중 제작자의 이름으로 캐스팅된 사연은?

-도경수가 극 중 사용한 원동연은 바로 이 영화의 제작을 주도했던 리얼라이즈 픽쳐스의 원동연 대표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원동연 대표는 인터뷰에서 도경수에게 자기 이름을 준 이유에 대해서

도경수가 영화에 캐스팅되니 악플이 많았다. 그래서 나는 제작자로서 그를 보호하고 싶었고, 내 이름을 주면서 그를 배우로 인정한다는 의지를 드러내고자 했다."

라며 배후 보호 차원에서 한 행동이었다고 말했다.

-원 대표는 영화 <카트>에서 도경수가 보여준 연기를 보고 그를 캐스팅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신과함께-죄와 벌
감독
김용화
출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마동석, 오달수, 임원희, 디오, 이준혁, 예수정, 장광, 정해균, 김수안, 남일우, 정지훈, 이승준, 성유빈, 구승현, 강다현, 김하라, 홍인, 임철수, 김태준, 김그림, 지윤성, 박성민, 고진혁, 권수정, 김지나
평점
7.1

5.<극한직업> - 진짜 연인으로 몰입하고자…직접 진선규의 '커플앱' 귀염 사진을 찍어준 이하늬

-시종일관 다투던 마형사(지선규)와 장형사(이하늬)가 후반부에 들어서 연인이었다는 사실을 들어낸 장면.

-장형사가 납치된 마형사를 찾기위해 커플앱을 작동 시켜 위치를 추적하는 장면에서 마형사가 얼굴에 귀여운 포즈를 취한 사진이 등장한다.

-이 사진은 진짜 연인의 감정처럼 몰입하려고 했던 두 배우가 아이디어를 낸 장면으로 이하늬가 직접 찍어준 사진이었다고 한다. 나름 숨겨진 디테일한 설정이었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