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출시 좀” 기아 신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역대급인 이유

기아자동차가 2026년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모델을 공개하며 SUV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새로운 트림 추가부터 성능 향상, 디자인 개선, 첨단 기술 및 편의 기능 강화, 안전성 향상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으로 이루어졌다.

기아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라인업에 스포티 S 트림과 오프로드 특화 X-라인 트림을 새롭게 추가했다. S 트림은 다크 알로이 휠과 글로스 블랙 악센트로 스포티한 외관을 자랑하며, X-라인 트림은 글로스 블랙 그릴, 범퍼, 배지 등으로 오프로드 감성을 강조하고 있다.

2026년형 모델은 1.6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해 총 시스템 출력 231마력을 발휘하게 되었다. 이는 기존 모델 대비 4마력 증가한 수치로, 도심 주행 시 더욱 민첩한 반응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신 커넥티드 카 내비게이션 콕핏(ccNC)과 12.3인치 터치스크린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켰다. SX-프레스티지 트림에서는 음성 인식, Wi-Fi, OTA 업데이트 등 고급 기능을 제공하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새로운 지형 모드 시스템이 AWD 트림에 적용되어 스노우, 머드, 샌드 모드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안전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2026년형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이러한 전면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최신 기술과 안전성을 갖춘 이 모델은 경쟁 브랜드들에게 큰 위협이 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