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생겼잖아?" AI로 복원한 옛날 사람… 익숙한 얼굴도 보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역사 속 인물들을 AI를 이용해 복원한 이미지가 화제다.

인공지능이 역사적 인물들을 다시 살아나게 했다. 초상화나 흑백 사진을 이용해 살아있는 인물처럼 영상으로 만들어냈고 사진이 없던 시대 속 인물은 조각이나 벽화를 기반으로 복원했다.

사진=인스타그램 @evolving.ai

#줄리어스 시저

로마 공화국의 정치인, 장군, 작가로서 가장 영향력 있었던 로마 권력의 절정을 지냈던 인물이다.

사진=인스타그램 @evolving.ai

#클레오파트라

역사상 가장 유명한 여왕이자 고대 이집트의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의 마지막 파라오다.

사진=인스타그램 @evolving.ai

#빈센트 반 고흐

네덜란드의 후기 인상주의화가. 대표작은 '별이 빛나는 밤'으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인상파 화가로도 알려져있다.

사진=인스타그램 @evolving.ai

#엘리자베스 1세

1558년 스물다섯 살에 왕위에 오른 엘리자베스 1세는 재위 45년간 잉글랜드는 극빈국에서 유럽 최강국으로 부상했고, 영국 역사상 '황금기'를 이룬 가장 위대한 여왕으로 손꼽힌다.

사진=인스타그램 @evolving.ai

#에이브러햄 링컨

미국의 제16대 대통령이다. 미국 최초의 공화당 출신 대통령이며 '노예제'를 폐지했다.

사진=인스타그램 @evolving.ai

#미켈란젤로

이탈리아의 조각가, 건축가, 화가, 시인. 르네상스 3대 거장 중 한 명이다.

사진=인스타그램 @evolving.ai

#니콜라 테슬라

세르비아인 출신의 물리학자이자 전기공학자 그리고 발명가. 후에 미국으로 건너가서 활동했고 '교류 전기'를 만들었다. 현재의 전기차 회사인 '니콜라', '테슬라' 모두 이 사람의 이름에서 따왔다.

사진=인스타그램 @evolving.ai

#투탕카멘

이집트 신왕국제18왕조의 12대 파라오. 재위 기간은 기원전 1332년부터 1323년으로 추정된다. 18세에 요절하여 알려진 것이 거의 없으나 '왕가의 계곡'에 있는 왕묘가 발굴되면서 유명해졌다.


좌측 AI로 복원한 줄리어스 시저. 우측 배우 제임스 마스터스
좌측 AI로 복원한 미켈란젤로. 우측 배우 휴 잭맨

복원된 역사 속 인물들의 얼굴이 공개되자 현대의 유명인들과 닮아 있는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줄리어스 시저는 배우 제임스 마스터스와 닮아있는데, 영화 속 줄리어스 시저를 연기한 모습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비슷한 생김새를 하고 있다.

미켈란젤로는 배우 휴 잭맨과 닮아있다. 쌍둥이처럼 닮아있는 이목구비에 휴 잭맨이 수염을 기른다면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이게 타임머신이지", "시저는 '버피'로 유명한 제임스 마스터스가 떠올라", "그러니까 미켈란젤로는 휴 잭맨인거지?"라며 닮은 꼴을 찾는 등 재미있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하셈 알가일리 유튜브 캡쳐

이 영상들은 예멘의 분자 생물학자이자 과학커뮤니케이터인 하셈 알가일리(Hashem Al-Ghaili)의 작업물이다. 그는 실제 촬영이 어려운 분야인 우주, 인체 등의 연구를 기반으로 AI를 이용해 구현한 영상을 주로 작업한다.

한편 그는 지난 2019년 단편 영화 '시뮬레이션(Simulation)'으로 감독 데뷔 했으며, 이 영화는 시상식과 국제 영화제에서 인정 받았다. 이후 2023년에는 첫 책인 '시뮬레이션:위대한 탈출(Simulaion: The Great Escape)'을 내며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