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역사 속 인물들을 AI를 이용해 복원한 이미지가 화제다.
인공지능이 역사적 인물들을 다시 살아나게 했다. 초상화나 흑백 사진을 이용해 살아있는 인물처럼 영상으로 만들어냈고 사진이 없던 시대 속 인물은 조각이나 벽화를 기반으로 복원했다.

#줄리어스 시저
로마 공화국의 정치인, 장군, 작가로서 가장 영향력 있었던 로마 권력의 절정을 지냈던 인물이다.

#클레오파트라
역사상 가장 유명한 여왕이자 고대 이집트의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의 마지막 파라오다.

#빈센트 반 고흐
네덜란드의 후기 인상주의화가. 대표작은 '별이 빛나는 밤'으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인상파 화가로도 알려져있다.

#엘리자베스 1세
1558년 스물다섯 살에 왕위에 오른 엘리자베스 1세는 재위 45년간 잉글랜드는 극빈국에서 유럽 최강국으로 부상했고, 영국 역사상 '황금기'를 이룬 가장 위대한 여왕으로 손꼽힌다.

#에이브러햄 링컨
미국의 제16대 대통령이다. 미국 최초의 공화당 출신 대통령이며 '노예제'를 폐지했다.

#미켈란젤로
이탈리아의 조각가, 건축가, 화가, 시인. 르네상스 3대 거장 중 한 명이다.

#니콜라 테슬라
세르비아인 출신의 물리학자이자 전기공학자 그리고 발명가. 후에 미국으로 건너가서 활동했고 '교류 전기'를 만들었다. 현재의 전기차 회사인 '니콜라', '테슬라' 모두 이 사람의 이름에서 따왔다.

#투탕카멘
이집트 신왕국제18왕조의 12대 파라오. 재위 기간은 기원전 1332년부터 1323년으로 추정된다. 18세에 요절하여 알려진 것이 거의 없으나 '왕가의 계곡'에 있는 왕묘가 발굴되면서 유명해졌다.


복원된 역사 속 인물들의 얼굴이 공개되자 현대의 유명인들과 닮아 있는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줄리어스 시저는 배우 제임스 마스터스와 닮아있는데, 영화 속 줄리어스 시저를 연기한 모습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비슷한 생김새를 하고 있다.
미켈란젤로는 배우 휴 잭맨과 닮아있다. 쌍둥이처럼 닮아있는 이목구비에 휴 잭맨이 수염을 기른다면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이게 타임머신이지", "시저는 '버피'로 유명한 제임스 마스터스가 떠올라", "그러니까 미켈란젤로는 휴 잭맨인거지?"라며 닮은 꼴을 찾는 등 재미있는 반응을 보였다.

이 영상들은 예멘의 분자 생물학자이자 과학커뮤니케이터인 하셈 알가일리(Hashem Al-Ghaili)의 작업물이다. 그는 실제 촬영이 어려운 분야인 우주, 인체 등의 연구를 기반으로 AI를 이용해 구현한 영상을 주로 작업한다.
한편 그는 지난 2019년 단편 영화 '시뮬레이션(Simulation)'으로 감독 데뷔 했으며, 이 영화는 시상식과 국제 영화제에서 인정 받았다. 이후 2023년에는 첫 책인 '시뮬레이션:위대한 탈출(Simulaion: The Great Escape)'을 내며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