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더욱 강력해진 '뉴 M3' 컴페티션 세단·투어링 출시 가격은 1억 3580만원부터
BMW코리아는 BMW를 대표하는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 'M3'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인 '뉴 M3'를 공개했습니다.
BMW 뉴 M3 컴페티션 세단 및 투어링은 전면부에 더욱 날카롭게 디자인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와 프레임 리스 키드니 그릴, M 라이트 쉐도우 라인을 적용해 날카로운 카리스마을 선보였습니다.
여기에 고광택 M 하이글로스 쉐도우 라인은 차량의 외관을 더욱 세련되게 만들었고 BMW M 특유의 고급스러운 매력을 강조했고 이외에도 뉴 M3 컴페티션 세단 및 투어링에는 각각 리어 스포일러와 루프 스포일러가 장착되었습니다.
실내에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결합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 했고 송풍구에 조명을 적용한 '일루미네이티드 에어벤트'가 적용됐으며 새로운 M 가죽 스티어링 휠과 메리노 가죽 소재의 시트를 탑재 했습니다.
한가지 주목할 점은 BMW 뉴 M3 컴페티션 세단 및 투어링에 최신 운영체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BMW OS 8.5)'를 적용해 새롭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 결과 직관적인 구성의 '퀵셀렉트' 기능을 지원하는 만큼 하위 메뉴로 이동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3-존 자동 공조 장치, BMW 디지털 키, BMW M 시트 벨트,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과 BMW 지능형 개인 비서 기능이 포함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한편,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받고 있는 BMW M3는 지난 1986년 첫 출시 후 고성능 브랜드 M을 대표하는 모델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BMW코리아가 공개한 BMW 뉴 M3 컴페티션 세단과 뉴 M3 컴페티션 투어링 모델은 새로운 디자인 요소가 적용 됐으며 사용자 편의성은 물론 이전보다 출력을 강화한게 특징입니다.
뉴 M3 컴페티션 세단·투어링은 이전대비 최고출력 20마력 높이게 되었고 그 결과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66.3kg.m를 발휘하게 되었는습니다. 뉴 M3 컴페티션 세단·투어링에는 M트윈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M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가 조합되어 BMW 브랜드 내에서도 차별화된 고성능을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그 결과 BMW 6세대 뉴 M3 컴페티션 세단·투어링 모델의 제로백은 각각 3.5초, 3.6초를 기록할 정도로 엄청난 운동성능을 자랑하는 BMW 대표 고성능 차량입니다.
특히 이번 뉴 M3 컴페티션 세단·투어링은 엔진룸과 앞뒤 차축에 스트럿과 보강 패널, 강철 마운트를 적용시켜 비틀림 강성을 높여 정밀한 핸들링 선능을 제공하며, 앞 19인치, 뒤 20인치 M 단조 휠을 기본으로 장착해 민첩한 핸들링과 높은 구동력을 동시에 내도록 만드는 등 한계 주행 상황에서도 안정된 제어가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BMW를 대표하는 고성능 차량인 BMW 뉴 M3 컴페티션 세단 및 투어링 모델의 차량 가격은 각각 1억 3580만원, 1억 3760만원으로 이전 대비 소폭 오른 가격을 제시한 가운데 국내 판매중인 M3 컴페티션 모델의 경우 2000만원에 가까울 정도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 실질적인 차량 구입 가격은 1억원 초반대인 만큼 이와 비슷한 흐름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Copyright © 2024.유카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