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빅데이터 정보로 분석한 ‘부산 맛집’ 4곳 추천

-빅데이터 정보로 분석한 핫한 부산 맛집

[올바릇식당] 부산 맛집 추천 / 사진=인스타@올바릇식당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데이터랩인 여행콕콕에서 관광 빅데이터 기반으로 도출한 부산 맛집이 공개 되었는데요. 여행콕콕이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부산의 맛집들은 다양한 지역정 특성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부산 맛집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빅데이터로 분석한 핫한 부산 맛집 4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방문하셔서 AI가 선택한 맛이 정말인지 확인해 보세요!

해목

해목 입구 / 사진=구석구석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24번길 8 (우동)
▶운영시간 : 11-22시 [15-17시 브레이크] | 금, 토, 일 상시 영업
▶대표메뉴 : 히츠마부시-39,000원
※2024 미쉐린 가이드 부산

해목은 나고야 전통의 장어덮밥, 히츠마부시를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부산 맛집입니다. 건물 외관부터 이미 나고야에 와 있는 듯한 이국적이고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죠.

민물장어 히츠마부시, 바다장어 히츠마부시, 카이센동(해산물덮밥), 사케동(연어덮밥) 등 다양한 덮밥 메뉴를 제공하는데요. 그중 히츠마부시는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주걱으로 덮밥을 +자로 4등분한 후, 각기 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첫 번째는 장어의 고유한 맛을 그대로 느끼고, 두 번째는 제공되는 야꾸미(와사비, 김가루, 실파)를 더해 색다른 맛을 경험하며, 세 번째는 오차즈케(차를 부어 먹는 방식)로 부드럽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정갈하고 세심하게 차려진 음식을 한 입 한 입 음미하며, 부산 해운대에서 특별한 미식 여행을 원한다면 해목을 추천합니다.

히츠마부시 / 사진=구석구석

금수복국 해운대본점

금수복국 외부 / 사진=구석구석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중동1로43번길 23
▶운영시간 : 24시간 [금수복국] / 11-22시 [2층 복요리 전문점, 15~17시 브레이크]
▶대표메뉴 : 복요리 15,000~150,000원

부산의 특산물이라 하면 복어 요리가 빠질 수 없는데요. 금수복국 해운대본점은 해운대에서 오래된 복국 부산 맛집으로, 5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합니다. 이곳은 2024 미쉐린 가이드에서 '미쉐린 셀렉티드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을 만큼, 맛과 품질에서 인정받고 있죠.

특히 복국을 주문할 때는 다양한 복어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각 복어의 맛과 식감이 조금씩 다릅니다. 금수복국에서는 은복, 밀복, 까치복, 참복을 모두 취급하며, 특히 까치복으로 만든 맑은탕과 매운탕이 인기 메뉴이니 꼭 한번 드셔보세요.

복어탕 한상 / 사진=구석구석

올바릇식당 본점

내부에서 바라본 기장바다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주소 : 부산 기장군 일광읍 문오성길 61
▶운영시간 : 11-20시 [16~17시 브레이크] | 주말, 공휴일 상시운영
▶대표메뉴 : 꼬막대판-38,000원

올바릇식당은 국내산 새꼬막 무침, 비빔밥, 소고기 육전 등 쫄깃한 맛의 한식을 즐길 수 있는 부산 기장 맛집인데요. 김에 콩나물과 꼬막, 그리고 간장게장 소스를 발라 쌈싸먹듯 입에 넣어주면 부산 앞 바다가 몸 안에 들어오는 미식이 펼쳐집니다.

특히 매장은 오픈 창문으로 이루어져 있어 기장 앞바다를 바라보며 분위기 있는 술자리도 만들 수 있죠. 다만, 유명한 기장 맛집답게 대기가 필수이므로 가능하면 평일 및 온라인 앱을 통해 미리 예약을 잡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꼬막육전 / 사진=구석구석

비비비당

비비비당 찻집 / 사진=구석구석@네이버블로그 찌냐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239-16
▶운영시간 : 10:30-21:30

해운대 달맞이고개에 자리한 비비비당은 탁 트인 바다 전망과 고유의 한국 전통 분위기를 자랑하는 찻집으로, 특히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일본과 홍콩의 가이드북에도 소개된 이곳은 그 안내 책자를 보고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많고,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차 애호가들이 찾는 부산 카페라고 할 수 있죠. 비록 부산 맛집은 아니지만 바다뷰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차 한잔 하기 좋아 선정해본 장소랍니다.

비비비당의 주 메뉴는 한국 전통차와 호박 빙수, 단팥죽 등이며, 모든 차에는 정갈한 다식이 함께 제공되는데요. 약 100평 규모의 실내는 여백의 미를 살린 공간으로, 차를 마시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기에 좋죠. 시원한 부산 바다를 보며 한국의 전통차 한 잔은 어떠세요?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