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글로벌 AI 게임 해커톤' 개최…생성형 AI로 게임 개발

슈퍼셀이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글로벌 슈퍼셀 AI 게임 해커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게임 개발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하기 위해 마련됐다. 48시간 동안 진행되며, 전 세계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 슈퍼셀 오피스에는 60개의 오프라인 참가석이 별도로 운영된다.

해커톤은 한국시간 기준 25일 오전 10시에 시작되며, 세레브럴 밸리(Cerebral Valley), 유니티(Unity), 정션(Junction)이 지원에 나선다.

참가자는 세 가지 도전 과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과제는 ▲AI를 개발 과정이나 게임 방식에 적용한 신규 게임을 만드는 'AI 게임' ▲고전 게임을 AI로 재해석하는 'AI 리메이크' ▲AI를 활용한 게임 관련 기술을 시연하는 'AI 기술 공개 챌린지'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서 AI는 생성형 AI를 의미하며, 기존의 전통적인 AI 기술과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제출된 모든 프로젝트는 오픈소스로 공개된다.

참가팀은 1인에서 3인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사전 경험 없이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슈퍼셀 소속 게임 개발자들로부터 직접 피드백과 멘토링을 받고, 유니티로부터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각 부문 우승자는 정션 플랫폼을 통한 투표로 선정되며, 상품으로는 맥북, GPU, 슈퍼셀 AI팀과의 오피스 아워 등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