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수면제 안 먹고 잤어요” 임산부 불면증 잡은 음식 TOP3

임신 전에는 잘만 잤는데 이제는 밤마다 뒤척거리고 괜히 베개를 잡아 뒤집고... 잠들기가 쉽지 않으시죠?

배는 점점 무거워지고 가스도 많이 차고 태아는 움직여서 힘들어 죽겠는데 정작 밤만 되면 잘 수가 없어요...

이렇게 많은 분들이 임산부 불면증으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맘 카페 글 하나에 바뀐 생활

"수면제 안 먹고도 6시간은 푹 잤어요."

"이거 하나 바꾸기 시작한 건데..."

맘 카페를 보면 이런 글들을 볼 수 있어요.

보면 임산부 불면증 예방에 좋다고 난리 난 음식들을 소개하는 글들이죠.

이런 글은 보면 솔직히 반신반의하면서도 너무 힘든 마음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따라 해보게 됩니다.

그리고 점점 숙면을 취하게 되면 기적을 느끼기도 하죠.

이렇게 임산부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 대체 무엇일까요?

상추

정말 의외라고 생각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상추'입니다.

상추에는 락투카리움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이는 '천연 수면제'라고 불릴 정도로 인체 대사의 진정 작용이 뛰어난 성분이에요.

때문에 불면증을 겪는 임산부들의 경우, 시중에 판매하는 상추 즙을 먹거나 식사에 상추를 곁들여서 먹으면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귀리(오트밀)

귀리는 들어보긴 했지만 조금 생소하시죠? 흔히 오트밀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가 더 쉽습니다.

그런데 이 귀리가 왜 수면에 좋을까요?

바로 임산부들에게 있어서 불면증의 가장 큰 원인인 영양 불균형을 맞춰줄 수 있는 식품이기 때문이에요.

임산부들은 태아로의 영양분 때문에 일반인보다 많은 영양소와 에너지를 필요로 해요.

이 과정에서 영양 부족을 많이 겪는데 귀리에는 비타민 B6,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 부족 부분을 채워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체리

체리는 맛도 있으면서 수면에 정말 좋은 식품 중 하나에요.

체리에는 천연 멜라토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멜라토닌은 과학적으로 우리 몸의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 중 하나입니다.

이런 멜라토닌이 체내에서 생체 리듬을 조절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 체리를 먹는 것이 임산부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것'부터 바꿔보세요

임산부들의 그 고통과 힘듦은 감히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극심합니다.

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수면제를 찾는 사람도 간혹 있죠. 하지만 그런 약품을 사용하기 이전에 부드럽고 따뜻한 음식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내일부터 이 3가지를 먹어보세요! 조금씩이지만 확실히 달라지는 몸 상태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감사합니다.

Copyright © 해당 창작물의 저작권은 '팬도리'에게 있으니 무단 사용 시 법적 조치 있음을 고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