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선을 구울 때마다 비린내가 걱정되시죠? 냄새는 물론이고 가족들이 생선 먹기 싫다고 할까 봐 망설이게 되는데요.

그럴 땐 댕장고에 항상 있는 ‘생강’ 하나만 잘 활용해보세요. 정말 간단한데 효과는 정말 깜짝 놀랄만큼 대단해요.
생선구이할 때 생강 꼭 넣으세요! 비린내 잡고 맛까지 살려주는 비법입니다.
우선 생강은 비린내 제거에 탁월한 식재료예요. 생선에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공기와 만나면서 생기는 그 특유의 비린내는 생강에 들어있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이 냄새를 중화시켜주는 역활을 해요.
생선을 구울 때 생강을 같이 넣으면 고등어든, 갈치든, 삼치든 생선 종류와 상관없이 냄새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어요.

생강은 단순히 냄새만 잡는 게 아니에요. 함께 조리하면 맛의 풍미를 한층 높여주는 역할도 합니다. 은은하게 퍼지는 생강향 덕분에 생선 고유의 고소함이 더 살아나고, 한결 더 감칠맛 있는 생선구이가 완성돼요.
특히 된장이나 간장 양념에 다진 생강을 조금 넣으면조림이나 구이 요리에서 깊은 맛이 납니다.

기름에 튀겨낸 생선은 맛있지만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할 때가 있잖아요. 이럴 때 생강은 위장을 편안하게 해주고 소화를 촉진해주는 역할을 해요. 예로부터 생강은 한방에서도 소화불량이나 위 냉증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 생선을 굽기 전에 생강 슬라이스를 팬에 먼저 구워 향을 입혀줍세요
▶ 생선 뱃속에 생강 몇 조각을 넣고 구워도 좋고요.
▶ 양념장에 다진 생강이나 생강즙을 한 스푼 넣는 것도 아주 효과적이에요.
▶ 다 귀찮다면 생강가루를 위에 뿌려주기만 해도 풍미가 남달라요.

냉장고에 있는 생강 한 토막, 평소엔 잘 안 쓰게 되지만 생선 요리에 만큼은 꼭 꺼내서 사용해보세요. 생선의 비린내는 잡고, 맛은 두 배로 살려주는 아주 고마운 재료랍니다.
오늘 저녁, 생선구이 하신다면 생강 한 조각 잊지 마세요!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