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TMI
1.<파랑주의보> - 송혜교가 너무 친해서 떡볶이,순대 먹고 키스한 男 배우

-차태현은 <파랑주의보> 인터뷰에서 송혜교와 함께한 키스신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
-모두가 부러울만한 키스신일 텐데 차태현이 키스신에 아쉬움을 느낀 이유는 송혜교가 음식을 먹고 키스신에 임해서였다.
-원래 키스 장면을 찍기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서로에 대한 예의였는데, 송혜교는 촬영직전 떡볶이와 순대를 먹고 참여한 것이었다. 이에 차태현은
혜교가 반칙을 했다. 양치질을 안하고 가글만 하고 키스신을 찍었다"
라며 말했다.
-이에 바로 옆에 있던 송혜교가 항변하기를
나만 먹은게 아니라 오빠도 같이 먹고, 양치질도 하지 않았다"
고 말해 주변의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 감독
- 전윤수
- 출연
- 차태현, 송혜교, 이순재, 김해숙, 한명구, 박효준, 김영준, 송창의, 김신영, 오정원, 김민채, 김윤석, 김록경, 이상민
- 평점
- 6.8
2.<살인자의 기억법> - 설현이 설경구의 머리를 관리하는 이유는…

-극 중 딸 은희(설현)가 병수(설경구)의 머리를 잘라주는 장면은 원래 감독이 설정한 은희에 관한 비하인드 설정을 반영한 것이다.
-감독이 설정한 전사에 따르면 은희는 원래 미용사가 되고 싶어서 미용을 배웠는데, 아빠의 반대로 은행원이 된 것으로 설정되었다.
- 감독
- 원신연
- 출연
- 설경구, 김남길, 설현, 오달수, 황석정, 정인겸, 신기준, 장진영, 신린아, 김혜윤, 최유송, 김정영, 박광재, 강한샘, 장정윤, 강동우, 이재익, 최혜정, 이태형, 황인준, 성창호, 이새로미, 신연미, 정지우, 김지나
- 평점
- 7.0
3.<밀정> - 누가봐도 잘 어울리는데…만나서 썸만 탔다는 두 남녀

-극 중 사진관에서 김우진(공유)과 연계순(한지민)이 서로를 걱정해주는 장면이 나온다. 두 사람이 근황을 물으며 말을 주거니 받거니 하더니 김우진이 연계순의 사진을 찍어준다.
-이 장면에서 김우진이 연계순을 '동지'라 부르는데, 연계순을 이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그러면서 사진을 찍는 장면을 통해 두 사람이 약간의 애정을 지니고 있다는 여지를 남긴다.
-지금보면 흔한말로 '썸'을 타는 장면인데, 실제로 영화에서 가장 연출하기 어려웠던 장면이었다. 남녀의 미묘한 감정을 잡기가 쉽지 않은데다, 연기하던 두 배우도 처음 만나 촬영한 장면이라 바로 감정을 잡고 연기하기가 쉽지 않았다고 한다.
4.<마약왕> - 실제로 엄청나게 심각했다는 부산의 마약 유통

-이두삼이 만든 마약은 외국 뿐만 아니라 국내에도 유통되기 시작하는데, 주로 가난한 서민층을 통해 유통돼 수많은 시민들을 중독자로 만들어 버리기에 이른다.
-사람들이 마약을 박카스에 타먹고, 주사기로 마약을 찌르는 장면은 실제 남포동 유흥가 골목길에서 사람들이 마약 중독으로 쓰러졌던 사례들을 참고한 것이다. 현재 미국에서 펜타닐로 인한 사회문제가 발생한 현상과 같은 것이다.
- 감독
- 우민호
- 출연
-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이희준, 조우진, 윤제문, 김중희, 송영창, 김해곤, 이중옥, 박지환, 이봉련, 최덕문, 이서환, 최귀화, 유재명, 박경혜, 김종수, 안다정, 허가윤, 김근영, 한동희, 노민아, 김슬우, 박상민, 김성곤, 안태준, 야마노우치 타스쿠, 한지은, 김상보, 차시원, 조유하, 나광훈, 최광제, 포스터 버든, 유승희
- 평점
- 5.5
5.<간신> - 강렬한 갑자사화 오프닝의 비밀

-연산군이 어머니 폐비 윤씨의 복위 문제로 인하여 일어난 비극적 사건을 담은 갑자사화(甲子士禍) 사건을 슬로모션, 약간의 어두운 해학 장면, 판소리 창으로 설명하는 오프닝 장면.
-역사의 비극이자 연산군이 어떤 인간인지를 보여주고자 갑자사화를 설명하는 장면들이 필요해 이 장면을 추가했다. 영화 모니터 당시 의외로 연산군을 비롯한 장녹수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20대 예비 관객들이 많아서 이들을 위한 설명이 필요하다 생각해 이 장면을 추가했다. 앞으로 간신들이 행할 정치적 행각을 최소한의 수위로 미리 보여주고 시작하는 게 좋겠다는 의미도 있었다.
-갑자사화 영상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철퇴로 쳐죽이고, 때려서 죽이는 장면이 유독 많이 나온다. 영화적 과장 같지만, 이는 실제 실록에 기록되어 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구성한 것이다. 실제 배우들의 액션에 초당 1,000 프레임의 촬영이 가능한 팬텀 카메라를 초고속으로 돌려 촬영한 장면이다.
-판소리 창 장면 해설을 다소 유쾌하게 그린것은 잊혀진 흑역사를 누간가의 객관적으로 거리를 두고 조롱하고 풍자하기 위해서다. 해당 장면이 잔혹한 카니발 처럼 묘사된 것은 악연인 연산군과 간신의 시점에서 그려진 것으로 이를통해 역사의 비극와 아이러니한 풍자를 극대화 하고자 했다. 악인들의 시선에서는 이 잔혹한 순간이 카니발과 같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판소리 창 장면의 나래이션은 이 영화에서 장녹수를 연기한 차지연이 직접 연기했다. 그녀는 가수와 뮤지컬 배우 경력이 있어서 이 장면을 잘 연기할수 있었다.
- 감독
- 민규동
- 출연
- 주지훈, 김강우, 천호진, 임지연, 이유영, 송영창, 조한철, 차지연, 장광, 정인기, 기주봉, 김난희, 하복음, 김영, 김태희, 최예윤, 김리원, 손영희, 전여빈, 최영도, 남명지, 황동희, 민채연, 김용환, 박상훈, 이유림, 서지승
- 평점
- 6.6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