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건강검진 진단서' 사기 문자 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사칭한 사기 문자가 발송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24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검진 수검자가 집중되는 연말에 공단을 사칭한 피싱 문자가 국민들에게 발송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건강검진 문자사기는 '국민건강보험 건강검진 진단서 발송 완료' 등의 내용으로 악성코드가 담긴 누리망 주소(URL)를 클릭하게 유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주미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사칭한 사기 문자가 발송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24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검진 수검자가 집중되는 연말에 공단을 사칭한 피싱 문자가 국민들에게 발송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건강검진 문자사기는 '국민건강보험 건강검진 진단서 발송 완료' 등의 내용으로 악성코드가 담긴 누리망 주소(URL)를 클릭하게 유도한다. 이 URL을 누르면 악성코드가 휴대폰을 감염시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
특히 검진 대상자가 늘어나는 연말에는 공단의 고객센터 번호를 도용하거나 공단에서 보낸 문자인 것처럼 속여 사기를 치는 사례가 증가한다.
주요 피해사례중 하나는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또는 검진 결과 안내로 둔갑한 사기 문자다. 문자에 포함된 누리망 주소를 누르면 악성코드가 모바일 기기에 설치되고, 개인 금융 정보가 빠져나갈 수 있다.
공단은 '건강검진 결과'를 문자로 안내하지 않는다. 건강검진 결과를 보려면 '공단 누리집', 'The 건강보험 앱', '가까운 공단 지사'에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한다.
또 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 안내 문자메시지에는 공단 대표 전화번호만 적혀 있고 누리망 주소는 없다.
문자사기로 의심될 경우 URL을 누르지 말고 즉시 삭제해야 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118) 유선 또는 불법 스팸 간편 신고 앱을 이용해 신고하면 된다.
김주미 키즈맘 기자 mikim@kizmom.com
ⓒ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 근육 아직 튼튼할까?"...'이 방법'으로 쉽게 측정 가능
- 살 빠진대서 좋아했는데...'위고비' 부작용 경고
- 질환별 피로 심각도 달라…연구 결과 발표
- 맥도날드 버거 먹고 1명 사망·49명 입원...원인은?
- 국내 연구진 신규 항암물질 발견…암 성장 억제에 '이것' 추출물 도움
- 美 청소년 10명 중 9명 "난 000 쓴다!"
- "학교 쓰레기통서 네가 왜 나와?" 줄행랑 친 교장선생님
- 의도적인 무게 늘리기? 킹크랩 '얼음치기'가 뭐길래
- 추석 낀 9월 마지막주, 코로나 확진자 감소세 둔화
- '애국 먹방'은 바로 이것?...쯔양, 킹크랩 16인분 '순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