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잠실 브랜드 대단지 등 분양 ‘큰 장’…전국 8191여가구 분양
10월 분양시장이 막바지로 접어들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많은 물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분양물량은 전주보다 3배나 늘었는데요.
잠실 등 수도권 6곳에 물량이 예정돼 있으며, 나머지 물량들은 대전, 부산 등 지방광역시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가장 관심이 쏠리는 곳은 ‘잠실 래미안아이파크’입니다. 2005년 이후 잠실권역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서울 분상제 단지가 완판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청약 결과에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0월 4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1곳, 총 8191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삼성물산·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은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서 '잠실 래미안아이파크'를 분양합니다. 서울지하철 8호선 몽촌토성역, 잠실역(2,8호선), 한성백제역(9호선) 역세권입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상업시설 이용이 쉽습니다.
인천 연수구 옥련동에서는 삼성물산이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을 분양합니다. 송도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에 위치해 송도역에서 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고 추후 송도역에는 인천발 KTX와 월곶판교선이 연결 돼 교통 인프라가 더욱 개선될 전망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오산시 양산동에서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를 분양합니다. 수도권전철 1호선 병점역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지 바로 옆에 지역 최초 파크골프 특화 근린공원이 조성됩니다.
효성중공업은 대전 서구 월평동에서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를 분양합니다. 대전지하철 1호선 갑천역 초역세권 단지입니다. 10분 대로 둔산지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세대에서 갑천 영구 조망이 가능합니다.
금주 오픈 예정인 현장은 경기 4곳, 충남 1곳 등 총 5곳입니다.
현대건설은 경기 평택시 합정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 모델하우스를 엽니다. 수도권전철 1호선 평택역 역세권으로 경부선, 호남선 광역철도 이용이 쉽습니다.
우미건설은 경기 오산시 오산세교2지구에 짓는 ‘오산세교 우미린 센트럴시티’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단지 바로 앞에 초교, 고교 부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이앤씨는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에 짓는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3차’의 모델하우스를 엽니다. 지구 내에 초교가 개교할 예정이며 앞서 분양한 1,2차 단지와 함께 브랜드 타운을 이룰 예정입니다.
이외에 경기 양주시 ‘양주역 푸르지오 센터파크’, 경기 의왕시 ‘의왕고천지구 디에트르 센트럴’ 등이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설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