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팝콘보다 맛있어서 불티나게 팔린 간식

신상 팝콘

영화관의 먹거리라면 백이면 백 모두가 ‘팝콘’을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다르다. 영화관은 팝콘뿐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는 곳으로 변모하고 있다. 반면 영화관 밖에서 즐길 수 있는 팝콘 제품 또한 많아졌다. 집에서 OTT 등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팝콘 제품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부터는 영화관 밖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상 팝콘 제품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CU 연세우유 우유크림 팝콘

편의점 CU는 메가 히트 상품 연세우유 크림빵에 이어 ‘연세우유 우유크림 팝콘’을 출시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의 우유크림맛을 시즈닝으로 넣은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넘어서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연세우유 크림빵의 진한 크림맛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팝콘에 어울리는 우유크림 시즈닝을 집중해 개발한 결과물이다. 편의점 CU에서 만날 수 있는 제품으로, 가격은 1,800원이다.


오뚜기 카레 팝콘

오뚜기는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의 ‘약간 매운맛’과 팝콘의 이색 콜라보를 통해, 카레 특유의 풍미와 후추의 매콤한 맛을 더한 ‘오뚜기 카레 팝콘’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고소한 옥수수 풍미의 단짠단짠한 콘크림스프 팝콘에 이어 선보인 오뚜기 팝콘 시리즈 2탄으로, 카레 특유의 풍미와 백후추의 매콤함에 더해 설탕 코팅의 달콤한 맛까지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1,800원이다.


교촌 블랙 시크릿 팝콘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치킨 홀 매장에서만 식전 안주로 제공하던 블랙 시크릿 팝콘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봉지과자 형태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교촌치킨의 블랙 시크릿 치킨의 맛을 팝콘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와 다섯 가지 향신료, 흑임자, 청양고추 등이 조화롭게 만들어낸 풍미 깊은 향과 단짠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2,000원이다.


CGV 꼬북칩 팝콘

CGV는 오리온과 함께 ‘꼬북칩 팝콘’을 선보였다. 오리온의 스테디셀러 스낵인 꼬북칩과 콜라보한 신메뉴다. 고소하게 어우러지는 진한 콘수프 시즈닝이 들어간 팝콘 위에 바삭한 네 겹의 식감이 느껴지는 꼬북칩 토핑이 올라간 게 특징이다. 토핑은 콘스프맛과 초코츄러스맛 중 선택이 가능하며, 꼬북칩 팝콘 전용 패키지에 담겨 제공된다. CGV 매장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가격은 단품 기준 7,500원이다.


피코크 고봉팝콘 꿀떡맛

이마트는 한국민속촌과 손잡고 한국 전통 먹거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인 피코크를 통해 출시되는 조선미식 시리즈로, 여기에는 팝콘 제품인 ‘고봉팝콘 꿀떡맛’도 있다. 배고픈 서민들의 배를 든든히 채웠던 고봉밥처럼 푸짐하게 쌓아 먹도록 양을 듬뿍 담았다. 달달한 꿀떡의 맛을 입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다. 국산 꿀로 단맛과 풍미를 더했다. 가격은 5,980원이다.


세븐일레븐 이프 상상의 친구 팝콘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영화 ‘이프 상상의 친구’와의 콜라보 스낵 시리즈로 팝콘을 출시했다. 영화 감상에 빠질 수 없는 팝콘 3종으로, 바닐라팝콘, 카라멜치즈팝콘, 고메버터팝콘의 3종이다. 상품 패키지는 영화 속 등장 캐릭터를 담아 디자인했다. 대표 제품으로 꼽을 수 있는 ‘세븐셀렉트 이프 바닐라팝콘’은 바닐라 시즈닝을 듬뿍 담아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연상시키는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800원이다.


CU 우주먼지 팝콘대왕

편의점 CU는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우주먼지 팝콘대왕’을 출시했다. 고물가에 대대익선 트렌드에 발맞춰 선보인 초대형 팝콘 상품이다. 걱정과 근심을 덜어주는 힐링 공룡 캐릭터 우주먼지와 콜라보한 대왕 크기의 팝콘 상품으로, 500g의 압도적 용량을 자랑한다. 팝콘의 기본에 충실한 오리지널 소금맛으로, 짭조름하면서도 바삭한 팝콘을 양껏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7,900원이다.


던킨 명란마요 팝콘

SPC의 도넛 프랜차이즈 던킨의 브랜드로 팝콘 스낵 제품 ‘명란마요 팝콘’이 출시됐다. 짭짤한 명란과 고소한 마요네즈가 조화를 이루는 맛으로, 사워크림 파우더를 더해서 크리미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던킨 브랜드의 팝콘 스낵 제품은 이것이 세 번째로, 대파크림치즈 팝콘과 브라운치즈 팝콘이 먼저 출시된 바 있다. 편의점, 대형마트 등지에서 만날 수 있다. 대형마트 기준 판매가는 봉지당 1,390원이다.


이마트24 바프 팝콘

편의점 이마트24에서는 최근 다양한 제품군과 콜라보를 통해 이름값을 높이고 있는 바프의 팝콘을 만날 수 있다. 단짠단짠한 맛이 특징인 ‘바프 마늘바게트맛 팝콘’과 ‘바프 와사비맛 팝콘’의 2종이다. 바프 마늘바게트맛 팝콘은 리얼 마늘 바게트의 맛이 인상적인 제품으로, 바프 와사비맛 팝콘은 코끝을 찡하게 자극하면서도 부드럽고 고소한 마요네즈의 맛까지 즐길 수 있는 스낵이다. 가격은 1,700원이다.


세븐일레븐 K리그 팝콘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함께 K리그 협업 상품으로 ‘세븐셀렉트 K리그 팝콘’을 출시했다. 200g의 대용량으로 제공되는 베이식한 맛의 팝콘이다. K리그 파니니 스티커를 동봉한 제품으로, 이승우, 조현우, 린가드 등 인기 K리그 선수의 모습이 담긴 200여 종의 스티커 중 하나를 랜덤 획득할 수 있다. 홀로그램을 적용한 스페셜 스티커 40여 종도 포함된다. 가격은 4,9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