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live] 우리에겐 승리뿐이다! 수원, '김현 교체명단-뮬리치 제외' 부산전 라인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현이 명단에 복귀하고, 뮬리치가 제외됐다.
6위에 머무른 부산은 수원과 승점이 단 1점 차이나고 있어, 승리한다면 다른 팀 결과에 따라 수원을 넘고 4위까지도 올라갈 수 있다.
다만 직전 3경기 동안 수원이 부산에 한 번도 이기지 못는데, 이번 시즌 두 차례의 맞대결에서도 수원이 1무 1패로 부산을 상대로 고전하면서 유독 약한 모습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아인(용인)]
김현이 명단에 복귀하고, 뮬리치가 제외됐다.
수원 삼성은 25일 오후 7시 30분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2 2024' 32라운드에서 부산 아이파크와 격돌한다. 현재 수원은 12승 8무 9패(승점 44)로 4위, 부산은 12승 7무 10패(승점 43)로 6위에 위치해 있다.
수원은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사실상 자동 승격과는 멀어지는 분위기인데 1위 안양이 승점 54점으로 달아나며 격차가 벌어졌다. 뒤를 잇는 서울 이랜드와 충남아산은 모두 전날 승리를 거두면서 나란히 승점 48점이다. 만약 수원이 이겨도 순위 변화는 일어나지 않지만, 상위권 팀들의 결과가 한치 앞 예상할 수 없게 되면서 승점 3점을 가져와 따라붙어야 한다.
부산도 승리만이 목표다. 4경기 무패를 달리며 플레이오프권 경쟁에 불을 지폈지만, 지난 경남FC와의 '낙동강 더비'에서 선제골을 넣고도 후반 종료 직전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무승부에 그쳤다. 6위에 머무른 부산은 수원과 승점이 단 1점 차이나고 있어, 승리한다면 다른 팀 결과에 따라 수원을 넘고 4위까지도 올라갈 수 있다. 지난 시즌 승격을 눈앞에서 놓쳤던 부산은 이번에도 쉽게 무너질 생각이 없다.
양 팀의 최근 상대 전적은 3승 6무 1패로 수원이 좀 더 우세하다. 다만 직전 3경기 동안 수원이 부산에 한 번도 이기지 못는데, 이번 시즌 두 차례의 맞대결에서도 수원이 1무 1패로 부산을 상대로 고전하면서 유독 약한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부산은 원정 경기 시 9승 2무 3패를 기록하며 원정 승리 1위에 올라 있다. 시즌 막바지를 남겨 두고 K리그2의 승격 전쟁이 거세지는 가운데 이번 승부에서는 어느 팀이 웃을지 지켜볼 일이다.
양 팀이 경기 전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홈팀 수원은 박지민, 이기제, 한호강, 조윤성, 이시영, 홍원진, 파울리뇨, 피터, 김지호, 김주찬, 이규동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벤치에는 양형모, 배서준, 고종현, 강현묵, 김상준, 김현, 마일랏이 대기한다.
이에 맞서는 원정팀 부산은 구상민, 김희승, 이한도, 이동수, 김륜성, 임민혁, 유헤이, 강지훈, 권성윤, 이준호, 이상준이 선발로 출격한다. 이승규, 이현규, 황준호, 페신, 라마스, 천지현, 음라파는 교체로 출발한다.
김아인 기자 iny42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