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 종류는 크게 스트레이트, 웨이브, 내추럴 3가지로 나뉜다.
꼭 체형대로 옷을 입어야 되는 것도 아니고 매번 그렇게 코디할 수 있는 것도 아니지만, 내 골격을 알고 나를 더 살릴 수 있는 옷을 안다면 평소 스타일링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웨이브 체형의 특징과 어울리는 패션 코디를 알아보자.

▲ 웨이브
웨이브 체형은 뼈가 가늘고 근육이 잘 드러나지 않아, 부드럽고 여리여리한 실루엣을 가지고 있으며 몸 선 자체가 예쁘다.
두드러지는 특징으로는 가냘픈 허리, 상대적으로 넓은 골반이다. 또 허리가 길어 하체가 짧은 편이다. 몸의 밸런스를 보면 가로로 넓은 골반과 도드라지는 허벅지로 인해 무게 중심이 아래에 쏠려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대표적으로는 아이브 장원영, 블랙핑크 제니, 에스파 윈터, 아이유 등이 있다.
| 입체감 있는 상의

웨이브 체형은 상체가 작고 여리여리하지만 다소 빈약하기 때문에 포인트가 있는 상의를 착용하여 부피감을 더해주는 것이 좋다. 셔링, 퍼프, 프릴, 레이스 등의 디자인들이 웨이브 체형에 제격이다.
| 왜소해 보이니 오버핏은 피하자


오히려 박시한 오버사이즈의 옷은 더욱 왜소해 보일 수 있어서 살짝 핏되는 옷이 좋다.
목이 길고 가슴 선이 낮아 너무 많이 파인 넥을 입으면 허전해 보일 수 있으니 라운드 넥이나 스퀘어넥의 상의를 착용하여 윗가슴을 보완해 보자. 어깨라인이 정말 예쁜 타입으로 오프숄더로 어깨를 드러내는 것도 베스트.
| 윗가슴을 허전하지 않게

대체로 목이 길고 상체가 플랫한 느낌이 있는 웨이브 체형은 스카프, 목도리, 볼드한 액세서리 등으로 포인트를 주자. 그럼 윗가슴이 휑하지 않으면서 상체의 볼륨감이 풍성해진다.
| 하이웨스트+와이드핏이 베스트

웨이브 체형은 하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너무 슬림하거나 너무 와이드 하면 상체의 약한 골격으로 인해 하체의 무게중심으로 밸런스가 쏠리게 된다.
적당한 와이드 팬츠와 하이웨스트 조합이 베스트. 너무 큰 와이드 팬츠나 오버핏 팬츠는 더욱 왜소하게 만들어주니 조심하자. 하체가 길어 보이도록 하이웨스트에 크롭 상의를 입으면 최고의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 하의는 완전 길거나 완전 짧거나


허리는 잘록하고 높이감이 낮다 보니 팬츠보다는 스커트가 더 잘 어울린다. 애매한 기장의 하의는 이 체형의 장점을 살리기 어렵다.
스커트를 입더라도 완전 길거나 짧은 기장으로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 원피스보다는 투피스, H라인보다는 A라인 또는 머메이드라인이 곡선미를 살려준다. 포인트는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것.
| 몸의 곡선이 드러나게


여리여리한 실루엣을 가진 웨이브 체형은 몸의 굴곡이 잘 드러날 때 매력이 극대화된다.
원피스도 짧은 기장 또는 롱한 기장이 좋고, 허리 셔링이나 벨트 등으로 허리를 한 번 강조하는 것이 좋다.
옷의 소재도 중요한데 가벼운 소재감의 하늘하늘한 느낌이 나는 폴리에스테르 원단이나 쉬폰 원단의 옷을 매치하면 여성스러움이 더욱 살아난다. 트위드 자켓처럼 탄탄하고 각이 잡혀있는 소재와 체크, 꽃무늬 등 자잘하고 작은 패턴의 디자인 또한 웨이브 체형에게 찰떡이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