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0만 원 팔면 얼마나 벌까?" 넘쳐 나는 스크린 골프장 창업의 현실

혹시 창업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어떤 분야로 도전할지 고민중이신가요?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해마다 있지만 제대로 된 준비가 없으면 높은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분야 선정부터 상권 분석까지 철저한 준비를 바탕으로 시작되어야 합니다.

여기,

남들이 알지 못하는 요즘 뜨는 창업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골프존 창업, 소자본 요식업, 쉐어하우스 운영 등 요즘 뜨는 창업 분야별 솔직한 이야기와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적은 자본으로 가장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창업 분야는 무엇인지, 상권분석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등의 창업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월 수익 천 만원 이상!
스크린골프 창업

중년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골프가 이제는 넓은 세대에게도 인기를 얻으면서 골프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골프 업계의 신규 입문자 중 20~40대 비율은 무려 65%에 달합니다. '#골린이'라는 해시태그가 유행할 정도로 골프 시장은 새로운 판도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MZ 세대가 골프에 관심을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골프존 창업 역시 뜨겁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골프존 창업, 스크린골프 창업이 떠오르는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골프 필드 라운딩은 한 번에 20~30만 원 혹은 그 이상의 비용이 요구됩니다. 하지만 골프존은 1~3만 원대로 라운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에 소비자들은 부담 없이 스크린골프를 찾게 됩니다.

2. 계절적 영향을 받지 않는다.

무엇보다 골프존 창업은 계절을 타지 않습니다. 계절, 날씨, 시간에 관계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일 년 내내 손님이 끊이지 않습니다.


3. 혼자서도 가능한 스포츠다.

코로나 시대 운동을 꺼리는 소비자도 많아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피트니스 센터, 필라테스 등은 코로나로 매출에 직격탄을 맞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크린골프는 안전하게 혼자서도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창업 아이템과 비교해서도 골프존 창업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크린골프 창업비용은 다른 프렌차이즈에 비해 결코 적지 않지만 초기 세팅을 완료하면 들어가는 고정 지출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골프라는 스포츠는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아 안정적인 수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골프를 배우기 위해 처음 찾는 곳이 대부분 스크린골프장일 정도로 진입 장벽도 낮습니다.

요즘 뜨는 창업 중 하나인 골프존, 스크린골프 창업 상권분석은 전통적인 방법에서 벗어나 트렌드에 맞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존 상권분석에서는 주거단지를 최우선으로 쳐줍니다. 하지만 요즘은 사람들이 차에 골프백을 싣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입지를 선정할 때는 주거단지와의 거리보다는 주차장을 고려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차가 들어오기 힘든 골목은 스크린골프 창업 입지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올 수 있는 환경을 반드시 만들어줘야 합니다.

상권분석에 있어서 지하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세를 아끼기 위해 지하를 선택할 수 있지만, 골프는 운동의 특성상 쾌적한 환경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속적으로 소비자를 유입하기 위해서는 지상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