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먹었던 바로 그 맛…" 투박하지만 정겨운 오산 맛집 TOP 3

오산에서 만난 옛날 스타일 맛집 3선
오산 맛집 3선. / 유튜브 채널 '회식왕 오대리', 업체등록사진

오산시는 경기도 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자연과 도시가 조화를 이뤄 오산 물향기 수목원, 오산천 등 다양한 공원과 자연 명소가 많다. 교통이 편리해 서울과도 접근성이 뛰어난 이 도시에는 다양한 음식과 맛집이 있다. 그 중에서도 엄선한 오산 맛집 TOP 3를 소개한다.

1. 가성비 최강의 옛날 스타일 중국집 '한성각'

한성각. / 유튜브 채널 '회식왕 오대리'

한성각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중국집으로, 옛날 스타일의 중국 요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가성비 맛집이다.
짜장면은 기름지지 않고 과하게 짜지 않아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면발은 탱글탱글해 씹을 때마다 식감이 살아있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탕수육은 케첩 베이스의 소스를 사용해, 요즘 유행하는 찹쌀탕수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다. 고소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하는 이 탕수육은 바삭한 튀김옷과 함께 먹으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볶음밥과 짬뽕도 일품이다. 볶음밥은 고슬고슬하면서 기름지지 않고, 짬뽕은 걸쭉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특히 짬뽕은 그 푸짐한 양에서 나오는 국물의 풍미가 강하게 다가온다.

이 모든 메뉴를 안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데, 홀에서 식사를 하면 가격이 더 저렴해지는 메뉴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자주 찾는다.

가성비 좋은 옛날 스타일 중식을 양껏 맛보고 싶은 당신에게는 한성각을 추천한다.

2. 어릴 적 먹었던 추억의 그 맛 '두꺼비숯불생갈비'

두꺼비숯불생갈비. / 업체등록사진

두꺼비숯불생갈비는 질 좋은 고기를 제공하는 갈비집으로, 특히 마늘 양념 갈비가 유명하다.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고기는 안그래도 신선한데, 그 위에 알싸하고 감칠맛이 듬뿍 나는 마늘 양념이 올라가며 고기의 깊은 풍미를 더욱 살려준다. 양념갈비는 어린 시절 낡은 고기집에서 먹던 그 맛을 그대로 재현해, 자신도 모르게 추억을 떠오르게 한다.

이곳에는 예상치 못한 복병이 둘 있는데, 바로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게장과 된장찌개다. 특히 게장은 너무 짜지도 비리지도 않아 밥과 함께 먹으면 밥도둑이라는 별명이 왜 붙었는지 실감하게 되는데, 그 소스에 갈비를 살짝 찍어 먹으면 그 맛이 또 별미다.

그 옛날 추억을 되새기며 맛 좋은 고기를 즐기고 싶다면 두꺼비숯불생갈비를 추천한다.

3. 투박하고 거친 명품 내장탕 '새말해장국'

새말해장국. / 유튜브 채널 '흥쀼'

새말해장국은 선지, 천엽 등의 건더기와 콩나물, 대파 등의 채소를 넣고 얼큰하게 끓여내는 해장국을 대표 메뉴로 내세우고 있는 맛집이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내장탕인데, 특유의 고소한 맛과 함께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곱창을 비롯한 내장 부위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누린내가 전혀 없어, 특유의 냄새 때문에 내장을 꺼려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다. 다만 다소 간이 세고 매운맛이 강해 그 점에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이 집의 내장탕은 시골에서 느낄 수 있는 투박하고 거친 맛을 그대로 살려, 도시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정취를 느끼게 해준다.

부추, 땡초, 들깨를 넣어 먹으면 그 맛이 훨씬 살아나므로, 꼭 한 번 이렇게 먹어볼 것을 권한다. 여기에 깍두기까지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잘 어우러진다.

평소 내장탕을 꺼리지만 한번쯤 도전해보고 싶은 당신에게는 새말해장국을 추천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