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본체' 손흥민 돌아온다… 웨스트햄전 복귀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의 '캡틴' 손흥민이 돌아온다.
지난 16일 풋볼 런던은 손흥민이 웨스트햄과의 8라운드에 출전할 것이라 전망했다.
이어 "손흥민은 토트넘을 상징하는 흰색 하트와 함께 'Back soon'(곧 돌아간다)이라고 남겼다"며 "손흥민은 이번 주 내로 훈련에 복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복귀를 점쳤다.
손흥민이 다시 왼쪽 공격수로 출전한다면 토트넘의 골 결정력 문제를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풋볼 런던은 손흥민이 웨스트햄과의 8라운드에 출전할 것이라 전망했다. 토트넘은 오는 19일 저녁 8시30분(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8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매체는 "손흥민은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뒤 3경기 동안 결장했다"며 "앞서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 복귀가 임박했다고 했지만 브라이튼전에 나서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손흥민은 토트넘을 상징하는 흰색 하트와 함께 'Back soon'(곧 돌아간다)이라고 남겼다"며 "손흥민은 이번 주 내로 훈련에 복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복귀를 점쳤다.
손흥민의 복귀는 토트넘에게 여러 면에서 긍정적이다. 현재 승점 10점으로 리그 9위에 올라있는 토트넘은 분위기 반전이 필요하다. 손흥민의 부상으로 티모 베르너가 왼쪽 공격수로 출전했지만 골 결정력 문제를 드러냈다. 손흥민이 다시 왼쪽 공격수로 출전한다면 토트넘의 골 결정력 문제를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된다.
또 '주장'으로서 그라운드 내에서 리더십을 발휘해 선수들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부분도 기대할 수 있다. 손흥민은 웨스트햄전에서 리그 3호골이자 시즌 5번째 공격포인트를 노린다.
한편 손흥민 외에 히샬리송, 윌손 오도베르도 부상 복귀가 예상된다. 풋볼 런던은 "히샬리송은 지난 6주 동안 종아리 부상으로 고통받았고 이제 다시 훈련을 시작했다"며 "토트넘은 그를 매우 조심스럽게 지켜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도베르는 데뷔전에서 맹활약을 펼쳤지만 햄스트링 부상에 다시 빠졌다"며 "모든 게 순조롭다면 웨스트햄전이나 UEL AZ알크마르(네덜란드)전부터 다시 교체 자리를 다툴 것"이라고 전했다.
김영훈 기자 mike49@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미허리+황금골반… '있지' 유나, 비현실적 비주얼 - 머니S
- 출연료 1억5000만원?… 류승수 "배우들 투잡 뛴다" - 머니S
- "망사스타킹+시스루" '파격'… 서효림, 김수미 놀라겠어 - 머니S
- BTS 제이홉 전역, 진 이어 2번째… "현장 방문 자제 부탁" - 머니S
- "어깨 노출도 과감"… 티아라 효민, 가녀린 목선 - 머니S
- 최동석 "남자와 미국 여행 가" vs 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남사친" - 머니S
- 하이트진로 새 먹거리는 'K뷰티'… ODM 기업 '비앤비코리아' 인수 - 머니S
- K팝 성공적 이식... 일본 주름잡는 국내 엔터사 - 머니S
- 샤오미에 밀릴 순 없지… 일본 시장 자존심 세우려는 삼성전자 - 머니S
- [뉴욕증시] 미 소매 지표 호조에도 '혼조'… 다우지수 최고치 경신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