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면 생각나"...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전 세계 스노클링 성지 BEST 5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날씨가 매우 더워지면서 물놀이가 생각나고는 하는데요. 수영장이나 계곡도 좋지만,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즐기며 아름다운 바다의 풍경을 즐기다 보면 그야말로 힐링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노클링은 호흡용 튜브인 '스노클'을 사용해 수면 아래를 관찰하는 수중 활동인데, 간단한 스노클링 장비가 3만 원 아래로 마련할 수 있어 가성비 취미로도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각지에 흩어져 있는 한 번쯤 가보고 싶은 전 세계 스노클링 성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름다운 바다에서 물고기들과 수영하며 교감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러 함께 비행기에 올라보는 것은 어떨까요?

1. 필리핀 모알보알
온라인 커뮤니티

우리나라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해외여행지 중 한 곳인 필리핀은 물가가 저렴하고 자연환경이 아름다워 인기가 좋은데요. 그중에서도 바다가 아름답다고 소문난 세부, 세부에서도 특히나 아름다운 바다인 모알보알은 어떠실까요?

이곳은 한국인 여행자들보다 유럽 여행자들에게 더욱 잘 알려진 곳인데, 스노클링을 즐기며 거북이와 정어리떼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전 세계 유일한 포인트이기 때문입니다.

모알보알이라는 이름자체가 거북이 알이라는 뜻으로 사람보다 바다거북이가 훨씬 많은데요. 가벼운 마음으로 스노클링장비를 착용하고 얕은 물만 나가도 잠자거나 헤엄치는 거북이를 동네 강아지 마냥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2. 몰디브 마푸시섬
온라인 커뮤니티

몰디브는 예비부부들이 신혼여행으로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여행지인데요. 몰디브는 비싸고 럭셔리한 여행지라고만 생각하지만, 가성비 넘치는 배낭 여행자들의 섬이 있는데 대표적인 곳이 마푸시섬입니다.

마푸시섬의 호텔은 하루숙박비가 10만 원 정도로 저렴하고 여행사에서 1 day투어를 신청하면, 돌고래와 함께하는 수영코스처럼 특별하지만 저렴하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몰디브의 바다는 전체적으로 어종도 비슷하고 바다의 풍경도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몰디브에서의 스노클링과 여행을 함께 가성비 있게 보내고 싶으시다면 마푸시푸섬으로 향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일본 미쿠라지마
온라인 커뮤니티

일본 도쿄에서 다케시바 선착장을 이용해 남쪽으로 약 7시간 30분 정도 배를 타고 가면 미쿠라지마라는 섬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쉽게 도달할 수 없는 만큼 투명하고 아름다운 바다가 잘 보존이 되어있기로 유명합니다.

일부 구역은 현지인 가이드를 동반해야지만 출입이 가능할 정도로 엄격한 보호 정책을 시행 중인데요. 투어보트를 이용해 시원한 바닷바람을 가를 수 있지만, 스노클링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이곳이 스노클링의 성지로 거듭난 이유는 돌고래서식지라 돌고래와 수영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섬 주변에는 약 160마리의 돌고래가 살고 있고 4월에서 11월까지는 이곳에서 머물고 있으니 돌고래 떼를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
온라인 커뮤니티

이집트와 이스라엘 사이 홍해바다에 위치해 있는 샤름 엘 셰이크는 사막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공존하고 있어 더욱 신비로운 느낌이 드는 여행지인데요. 일반 해안처럼 정글이나 팜트리가 없는 풍경에 허전할 수 있지만, 그만큼 더욱 신비로운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샤름 엘 셰이크는 전에는 세계적인 유명 관광도시였지만, 이집트 내부의 문제로 테러가 일어나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긴 유령도시인데요.

사람의 발길이 끊겨있는 만큼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여행지로 유명하니 한 번쯤 꿈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타히티 보라보라
온라인 커뮤니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신혼부부가 떠나는 해외여행지로는 타히니에 위치한 보라보라섬을 꼽는데요. 청옥색의 에메랄드를 또 오르게 하는 바다가 예술인 동시에, 노을이 질 때는 황금빛 바다를 만드는 여행지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가만히 시설에서 쉬기만 해도 좋지만, 스노클링을 즐겨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속이 다 보일 정도로 맑은 물속에서는 아름다운 색감을 자랑하는 물고기들이 다수 서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상어를 가까이서 마주하며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데, 블랙팁샤크나 레몬상어 등 공격성이 없고 사람의 접근에 익숙한 상어들 뿐이니 지레 겁먹을 필요 없이 특별한 체험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전 세계의 스노클링 명소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물고기들도 색감이 아름답지만, 바다의 색감도 스노클링에서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는 합니다. 해외여행이 없다면 국내 스노클링 명소에 방문해 바다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